연금저축보험 가입 요령, 가입 방법 확인

반응형

노후생활을 걱정하는 분들은 많지만 실제로 노후 생활을 위해서 제대로 준비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당장 우리 주변이나 가족들의 상황만 놓고 보더라도 100세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들의 준비는 부실하기 짝이 없습니다.

 

최근 로또나 연금복권의 판매율이 사상 최대라는 말도 들리지만 간간이 복권사는데 쓰는 돈이나 술을 마시는데 사용되는 돈을 모아서 노후를 준비할 생각을 하는 분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실 노후 준비라는 것이 그리 많은 돈이 드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그런 여유자금을 조금씩이라도 모아서 미래에 대비하는 자세가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사람들은 당장 눈앞의 이익만을 쫓다보니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세제적격과 비적격 상품으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인 구분 방법입니다.

 

세제 적격의 미리 연말 정산 등을 활용해서 소득공제가 가능한 상품이고요. 추후 연금형태로 수령시에는 일정한 세금을 내는 방법입니다.

 

반대로 세제비적격 상품의 경우 일정한 기간 불입하고 나면 추후 연금을 수령하는 시점에서 별도의 세금 없ㅇ ㅣ비과세 혜택을 누리기 때문에 이 점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중요시 여기면서도 세세한 부분에서 올바로 노후 준비를 하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요. 그런 부분들만 잘 신경써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연금저축 보험 류에서는 연간 납입 보험료에 대한 400만원 소득공제 부분이 가능 큰 이점 입니다. 물론 공제 가능세액이지 매년 그만큼을 돌려받는 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정한 부분의 세액 공제도 가능하다는 부분이 이점입니다.

 

물론 중도 해지시에는 그간 공제 받은 부분을 반납하거나 해야해서 연금저축보험류를 선택 가입하거나 해지하면서도 굉장히 신중을 기해서 중요하게 진행해야 한다는 것은 큰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런 점들을 모두 판단하여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충분히 혜택을 누리실 수도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을 선택하시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연금 수령 부분, 소득공제, 중도해지시 불이익의 정도, 보험료 납입기간 및 매월 납입하는 보험료의 적절성, 공시이율 등을 포인트로 살펴보셔야 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모든 요소들이 개개인의 노후준비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요소이므로 결정하시기 전에는 충분히 두루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별히 잘알거나 가족중에 보험상담사 플래너가 없더라도 요즘은 전문적으로 온라인 가격비교나 상담을 해주는 곳도 많기 때문에 그곳에서 도움을 구하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어차피 상담 후에는 일정한 상품을 추천하는 것이 기본이지만 결정은 소비자의 몫이고 보험 계약시까지 걸리는 시간도 길고 충분히 검토하고 고려할 부분들이 많으므로 생각하시기 까지는 충분한 시간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홍보배너링크

 

 

 

※ 위 글은 해당 업체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마일리지(포인트)를 제공받기로 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