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카메라 EOD 6D Mark 2 예약판매 이벤트, 출시일 정보

반응형

작년부터 언제 나오나 꼬박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몇일전에 캐논 뉴스레터를 통해서 전국 순회 시사회? 정보도 나왔고 오늘은 캐논에서 EOS 6D Mark 2 제품의 예약판매를 알리는 이벤트 광고 뉴스레터도 도착하고 해서 소식을 전해봅니다.

 

이미 자세히 보신 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EOS 6D 육디의 경우 판매가격이 (바디 단품 기준) 229만 5천원이라고 합니다. 세상 비싸네요. 기존 6D 제품이 제 기억으로는 100만원선 이었던 것 같은데 제 생각보다는 약간 더 비싸게 나온것도 같아요. (카알못)

 

일단은 6D의 메인 슬로건이라고 해야할지 대표 과옥 카피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캐논 EOS 6D Mark2 의 경우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풀프레임 DSLR>을 표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광고나 카피 하단에 자세히 보면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와 회전형 LCD 모니터를 사용하는 DSLR 카메라를 기준으로 한다. 그리고 17년 6월 28일까지 캐논이 조사한 결과에 의거해서 기록했다고도 나오긴 하는데요.

 

뭐 아무튼 풀프레임 DSLR 치고는 우리쪽 자료에 의하면 6D 마크2는 가볍다! 신제품이다! 해당 특정 조건에서는 세상 가볍다라는 말로 받아들이면 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 사진출처 :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주) www.canon-ci.co.kr 

 

느낌적인 느낌으로 출처를 적긴 했지만 광고성 이벤트 알림이니 뭐 크게 문제는 안되겠죠? 이벤트 페이지 링크 참고로 남겨두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가지고 싶었던 풀프레임 입문자용 카메라인데 가격이 제 기준으로 후덜덜 하네요. 바디 가격만 2백 29만원이라니... 자동차사지 말고 이거나 살껄 그랬나봐요. 차가 뭐 그렇게 좋다고 비싼차를 산건지 모르겠습니다.

 

자동차도 좋긴한데 카메라도 좋고, 남자 치고는 참 비싼 취미들을 여럿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다 곧잘하는 것도 아니면서 왜 그런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번 EOS 6D Mark2 예약판매 이벤트 정보 정리하면서 갈음하겠습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6D Mark2 예약판매 이벤트

 

출시일 : 2017년 8월 4일 금요일 (예정)

 

판매가 : 2,295,000원 (body 단품 기준)

 

예약판매 : 7월 7일 (금) ~ 7월 23일 (일)

 

정품등록 : 수령일 ~ 8월 31일

 

사은품 : LP-E6N 배터리 + 스페셜 에디션 스트랩 + 기타

 

부가적으로 캐논 출시때마다 진행하는 정품등록 및 추가 선택 사은품도 있는데 배터리 그립이 제일 좋긴 하겠죠? 물론.. 한정수량이고, 육디 또한 한정수량으로 예약판매 되는 것이다보니 수량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는거 기억하시면 좋겠네요.

 

예전에 자료 찾아보면서요. 6D Mark2가 200만원 넘게 가격 책정되면 차라리 조금 더 모아서 5D 산다는 분들도 몇몇 본 것 같긴 한데요. 그래도 5D Mark4 바디는 429만원, Mark3 바디는 369만원이니 229만원하고 비교하면 그래도 좀 비싸긴 하네요. 제가 잘못 본듯 ^^

 

200만원짜리랑 300만원 짜리 해봐야 100만원 차이지만 2랑 3의 차이는 생각보다 크니.. 저도 고민이 좀 커집니다. 제대로된 렌즈도 없어서 6D 마크2랑 맞는 렌즈까지 함께 구입하면 300이상 깨질텐데 여력이 없네요. 로또를 사러 가야겠습니다.

 

뭐 그래도 일단은 기다리던 6D Mark2 카메라가 출시된다니 기쁘네요. 가격 떨어질 때까지 그리고 성능 정보 나올때까지는 잠자코 눈팅만이라도 하면서 추이를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