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어떤게 유리할까

반응형

성년이 되면 보통 신용카드 하나 정도는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본인이 원치 않았더라도 살다보면 카드 한 두장 정도는 어느새 가지고 있게 되는 것이 현실인데요.


카드론과 신용대출의 차이점을 분명히 알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신용카드 회사는 물론이고 은행권에서도 신용카드업을 겸영하고 있기 때문에 시중에 신용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들이 많은데요. 


각 금융사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와 같은 금융서비스는 크게 다르지 않은 양상을 보입니다. 

 

카드론 신용대출 차이, 어떤게 유리할까

 

카드론 (장기카드대출)이란?

카드론이란 신용카드회사 또는 신용카드업을 겸영하는 은행 등에서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이용실적이나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에 따라서 대출을 해주는 상품을 말합니다.


2010년도 초반에 대출이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소비자들에게 경각심을 심어주기 위해서 카드론은 장기카드대출로 현금서비스는 단기카드대출로 이름이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여전히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라는 이름이 익숙하고 입에 붙어서 여전히 많은 분들이 장기카드대출을 카드론이라고 하고 현금서비스라고도 하지만 대출쪽에서 해당 상품들을 말할 때에는 장기카드대출이라 말하는 것이 조금 더 정확합니다.



카드론 서비스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정확한 용어로 말하자면 카드론 이용 조건은 어떻게 되는가 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얼마나 많이 그리고 얼마나 오래 사용을 했는가도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금융사별로 내부 규정이나 일정한 원칙에 따라서 장기카드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그리고 이용할 수 있는 분들이라도 한도나 금리 조건은 개인마다 다르게 적용됩니다.


제 기억으로는 카드 이용 실적과 함께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 실적 등을 확인해서 카드론 이용 여부나 한도 조건을 적용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부가적으로 신용도 (신용등급)까지 두루 살펴보는 것도 사실입니다. 

 


 



카드론 신용대출이랑 다른건가요?

다르다면 다르지만 사실 큰 맥락에서는 카드론 : 장기카드대출을 대출이라고 표현하는 것과 같이 카드론 서비스 역시 일련의 신용대출 금융서비스라고 인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기 때문에 카드론 이용한도가 많다거나 연체기록 등이 남는다면 신용 및 담보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카드론 때문에 제약을 받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명의 경제적 소비 주체인 소비자가 개인이 감당할 수 있는 대출 한도는 소득이나 현재 채무 상태에 따라서 고정적으로 한정된 부분이 있으므로 카드론 장기카드대출 또한 하나의 신용대출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론 이자나 금리, 한도?

한도는 사실 신용카드의 이용실적이나 신용도와 밀접한 관계를 갖기 때문에 단편적으로 이야기 하긴 어렵습니다. 연봉이 5천만원인 사람의 한도와 2천만원인 사람의 한도가 같을 수는 없으니까요.


하지만 카드론 한도의 경우 일반적으로 신용카드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소액인 수백만원부터 1,2천원 정도 나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카드론 금리는 한도에 비해서는 조금 덜 민감하게 변경되는 요소이긴 합니다. 그래도 신용도나 실적에 따른 영향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지만 단편적으로 생각한다면 카드론 장기카드대출의 금리는 연 7~9%부터 시작해 10% 후반대 정도로 나오는 것이 일반적인 행태이지만 신용도나 실적이 좋지 않다면 20%에 근접한 금리를 적용받기도 합니다.


 

 

 

카드론의 정의와 이자 금리 및 한도를 포함해 자격요건이나 이용조건 등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이 거래하는 신용카드를 제공한 금융사별로 개인별로 차이가 큰 서비스이기 때문에 정확한 내용은 본인의 금융사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또한 신용도를 포함해 이용 실적 등에 따른 영향도 상당히 크기 때문에 지금 당장 처음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경우라면 30~50만원 처럼 소액만 적용되거나 아예 카드론 한도가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