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밸브 자동차단기 사용 후기 (가시안 가스타이머)

반응형

가스밸브 자동차단기 사용 후기 (가시안 가스타이머)

집에 계신 부모님이 종종 냄비를 태우는 경우가 이전보다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본인도 아차. 깜빡했다 하시지만 연세가 드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도리이고 나이가 들면 더욱더 이런 건망증 증상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누굴 탓할 수는 없을 겁니다.


그래서 저는 가스밸브 자동차단기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 가시안 GD-1029 제품 모습


일단 설치후의 모습인데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가시안 GD-1029라는 제품입니다. 시중가는 기본형이 4만8천원, 음성제공형은 5만8천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두 제품 별다른 차이는 없고, 음성이 나오냐 안나오냐 차이로 1만원 가격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수동 조작도 가능하지만 켜짐/꺼짐 기본설정 시간으로 타이머가 작동되는 방식입니다. 일단 작동모습을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가스밸브 자동차단기 (가스타이머) 작동 모습




영상을 통해서 살펴보셨겠지만 작동시키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설치가 다소 까다롭거나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1. 설치기사가 따로 필요한 경우 몇만원 가량 출장비용 지불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2. 가스밸브 제조사 그리고 가스레인지와 거리에 따라 설치가 불가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품 제조사에 문의하신 후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사소한 부분 제외하고는 4~5만원이라는 가격이 다소 부담될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상품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 저도 저희 부모님 댁에 설치가 가능할까 싶어서 가스밸브를 좀 들여다 봤는데 아무리 봐도 설치가 가능한 제품인지 아닌지 확신이 서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제조사 (판매사)에 문의해보니 설치가 가능하다고 해서 몇일 더 걸렸지만 바로 결제한 다음 설치해서 사용중인 상황입니다.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겠지만 제한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꼭 설치 가능여부를 잘 살펴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제가 지금 30대 이지만.. 저도 살면서 딱 1번은 저렇게 냄비를 태운 적이 있지만.. 부모님 세대에서는 종종.. 어쩌다 이렇게 태우시는 경우가 있으니까요.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꼼꼼히 따져보시고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