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도소 이전 확정, 방동으로 결정

반응형

대전교도소가 방동으로 이전한다고 합니다. 대전에 거주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서구 관저동 왼편, 유성구로 치면 남쪽 개발이 계획된 부지 내에 있던 (원래는 교도소가 먼저 있던 부지)에 있었는데요.


계룡시 방향으로 가는길에 있는 방동으로 이전을 본격 추진한다고 합니다.


분명 언젠가는 이전한다. 그리고 나서 그 이후에 개발한다.. 뭐 대략 그정도의 내용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린다는 것이 일단 새로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해당 지역에는 주거지역도 있다보니 진잠 (원내동), 관저동 쪽 그리고 유성구쪽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셨을 내용일 것 같은데요.


앞으로 2025년까지 이전을 추진한다고 하니 적어도 향후 7~8년 동안은 그 자리 그대로 대전교도소가 위치해 있을 것 같습니다.


동시에 개발중인 유성구쪽, 도안, 목원대쪽도 개발은 될테니 동시다발적으로 진행이 되겠죠? (부동산쪽은 잘 몰라서)


지역 신문들에 따르면 그래도 방동 주민들은 개발 등이 예상되어 반기는 눈치라고는 하는데.. 어차피 대전중에서도 상당히 외곽이라서 상관은 없겠네요.


어차피 이전할 부지로 가는거니까 이 부분은 그렇다 치는데.. 유성복합터미널.. 그리고 그쪽 환경이나 서둘러 정비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구도심이나 중구 동구 비해서는 나은 조건이지만 동일한 지역인데도 그쪽만 다른 분위기이기도 한 것 같아서 그런 생각이 좀 드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