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비용 비교

반응형

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비교


현대자동차 코나와 기아자동차 스토닉, 신형 소형 SUV 경쟁 모델의 장기렌트 리스 가격과 비용에 대한 비교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차량 가격은 기본형 모델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중간 트림이나 상위 트림 차량으로 선택하는 경우 최소 5만원 ~ 20여만원 정도 (계약기간 변경시 포함) 차이가 발생할 수 있음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나 스토닉 차량의 리스 장기렌트 가격의 경우 오토365의 차량 대여료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코나 스토닉 자동차리스 가격표 비교

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비교 1

 

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비교 2

 

우선 현대 코나와 기아 스토닉 차량의 자동차리스 가격부터 알아봅니다.


코나의 경우 오토365의 특판 할인프로모션의 영향을 받아서 그런것인지 리스 가격이 상당히 낮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혹은 반대로 생각하면 스토닉의 가솔린 모델이 적용되지 않아서 가격이 높게 보일 수도 있겠습니다.


현대 코나 월 27만 8천원

기아 스토닉 월 29만 7천원


보편적으로 스토닉이 더 저렴하기 때문에 오토365 기준으로는 거의 같은 가격이거나 스토닉이 조금 더 저렴해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나 스토닉 장기렌트 가격표 


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비교 3

 

현대 코나 vs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 비교 4

 

코나와 스토닉 차량 장기렌트카 가격의 경우 리스에서 2~3만원 오르는 수준입니다.


아무래도 장기렌트카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인데요. 월 3만원 x 12개월로 1년치 보험료를 가정한다고 하더라도 36만원 수준이기 때문에 렌트료는 상당히 저렴하게 나오는 편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현대 코나 장기렌트 가격 월 31만 7천원

기아 스토닉 장기렌트 가격 월 29만 7천원


동일 차량을 기준으로한 리스료 렌트료 책정가 이기 때문에 리스와 동일한 차이를 보인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기아 스토닉 차량의 1600만원대 최저가 가솔린 모델의 모델이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실질적인 가격비교가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차량 모델 가격보다 중요한것?

많은 분들이 장기렌트나 리스를 알아보시면서 무턱대고 알아보시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잘 모르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생각보다 그런 분들이 많습니다.


내가 구매하고 싶은 혹은 운용하고 싶은 차량의 실제 모델과는 다른 모델로 책정되어 있는 차량의 월 대여료를 있는 그대로 믿어선 안됩니다.

 

 

잠시 설명을 드리기도 했지만 코나 스토닉 차량 세부모델 옵션을 제대로 지정하는 경우 차량 가격은 적어도 200만원에서 1천만원 넘는 옵션 가격이 붙기도 합니다.


결과적으로 몇만원도 큰 차이로 이어질 수 있는 것이 장기렌트와 리스인 만큼 세부 차량 선택에 따른 월 대여료 차이를 꼭 감안해서 견적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실제로 그렇게 적용하는 경우 중간트림으로 적용하는 경우라면 적어도 10만원 이상의 리스 렌트료에 차액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리스 렌트사 혹은 중개업체들이 기본 모델을 기준으로 가격을 표시하고 있으므로 어느 업체에서 비교하시든 큰 차이는 없습니다.




가장 핵심은 보증금 선수금 그리고 계약기간

장기렌트 그리고 리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신 분들이라면 선수금(선납금) 보다는 보증금 조건이 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이라는 것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이제 처음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그 차이를 명확히 구분하기 힘들어 하시기도 하는데요.


보증금과 선수금 모두 차량 가격에서 일정한 % 비율로 선납하는 개념입니다. 초기자금으로 들어간다는 측면에서는 같습니다.


하지만 보증금은 계약기간 만료 후 돌려받거나 인수시 상계하여 인수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월 대여료 감소액은 크지 않습니다.


반대로 선수금(선납금)의 경우 월 대여료를 미리 내는 개념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보증금 보다 현격이 적은 월 리스 렌트 가격이 탄생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장기렌트 리스 업체에서는 30% 정도의 높은 선수금을 적용하여 가격을 표시하는 곳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토365와 같은 다른 업체들 의 경우 선수금 20%의 조건으로 가격을 표시합니다. 


사실 보증금 조건으로 표시하는 업체들은 경쟁력이 약해질 수밖에 없어서 불가피하게 대부분이 선납금 조건으로 표시한다고 보시면 좋은데요.


어찌되었든 거의 대부분의 업체들이 20~30%의 선납금을 기준으로 장기렌트 리스 가격 비용을 책정하고 표시하므로 비교하실 때에는 큰 차이가 나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선납금이라고 하더라도 월 대여료 비용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저렴한 월 유지관리 비용으로 운용하셔야 하는 분들에게 오히려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선택하는 차량의 세부 모델 부가 선택 옵션 그리고 계약기간, 보증금 및 선수금 % 비율 그리고 중간 마진 등을 모두 따지다보면 계산하는 것이 매우 복잡해지기도 합니다.





코나 스토닉 장기렌트 리스 제대로 가격비교하려면?

그래서 제대로된 가격비교를 하고자 하신다면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가격이 아니라 내가 선택한 차량 세부 모델, 옵션을 동일하게 설정하고, 동일한 견적 조건에서 동일한 시기에 견적서를 받아보시면 됩니다.


업체는 대략 3~5개 업체를 선정하고 그중에서 서비스가 좋았던 곳, 나에게 잘 맞춰주는 업체를 컨택해서 견적서를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만약 아직은 렌트나 리스에 대해서 잘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느 곳이든 한 곳의 상담사를 붙잡고 자신의 궁금증이 해결될 때까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으신 후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그대로 진행하는 것도 좋고,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다른 업체로 견적을 내시면 됩니다.


영업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아쉽고 힘빠지는 일 일수도 있지만 소비자 고객입장에서는 가장 비싸고 큰 물건을 구입하는 만큼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토365의 경우엔 렌트와 리스 견적 비교가 모두 가능하고, 선수금 20% 48개월 약정 조건을 동일하게 적용하여 표시하므로 보다 편리하게 가격 비용 정보를 확인해보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특가 할인 프로모션 항목들도 실제로 비교해보시면 리스보다 보험료가 포함된 렌트료가 저렴한 정도의 할인 대상인 차량들도 있으니 꼭 빼놓지 말고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위 글은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전문기업 오토365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