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없는 수입차리스 가격표, BMW 벤츠 리스 전문 오토드림카

반응형

보증금없는 수입차리스 가격표, BMW 벤츠 리스 전문 오토드림카를 통해서 자동차리스 & 장기렌트의보증금 및 선수금 조건 차이 및 특성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신차 장기렌트카 또는 자동차리스를 통해서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차량이라는 재산을 소유하는 것 보다는 빌리는 개념, 공유하는 문화가 확산되기도 하고, 소유에 따른 제한사항 등 때문에 점차 증가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수입차의 경우 잔존가치 (계약만료 후 차량 가치 : 가격) 부분에서 리스가 조금 더 효율이 좋다보니 수입차량을 리스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런데, 보통 가격이 비싼 차량을 계약하다보면 리스나 장기렌트 관계없이 보증금이나 선수금 부분에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게다가 초기 보증금이나 선수금 마련 때문에 골치아픈 분들도 적지 않게 있는 편이고요. 그래서 무보증금 장기렌트카나 무보증 수입차리스 등을 별도로 알아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하나씩 짚어가며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렌트리스 보증금 vs 선수금

일단 가장많이 선택되는 조건은 보증금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보증금은 일부 대여료에 대한 할인과 함께 만기 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 만료 후 환급됨) 때문에 효율성이 높아 가장 많이 선택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선수금은 없어지는 돈이라고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요. 알고 계신 것 처럼 만기 후 보증금 처럼 돌려받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월 대여료의 일부를 미리 내는 개념이기 때문에 보증금 대비 상대적으로 저렴한 월 렌트/리스료 비용으로 차량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신차 장기렌트카는 물론 수입차리스 가격비교 업체들이 선수금 조건 10~30% 조건으로 표시하는 이유 또한 그 때문이라고 보시면 좋습니다.


특히, 주말 밤 토요일이나 일요일 밤에 TV 홈쇼핑 장기렌트카 광고를 보면 이런 조건을 더욱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프로모션 이야기만 10분~20분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시면 <선수금 30%> 조건에 5년 약정 처럼 상당히 가격이 싸보일 수밖에 없는 조건으로 광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선수금이 무조건 안좋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보증금 조건과 비교해서 자신에게 적합하고 유리한 계약 조건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렌트리스 무보증금 초기비용 제로 (0원)

많은 경우는 아니지만 수입차리스든 국산 현대 기아 자동차 리스 & 장기렌트카든 무보증이나 초기비용 제로 등을 외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소비자의 경우에도 아예 보증금 없이 진행하길 희망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요.


하지만 누구나 다 되는 것은 아니고 고객의 신용이나 소득 조건 등 현재 경제 상황을 대략적으로라도 확인해서 가용한 사람만 무보증으로 차량 계약 및 출고가 가능하므로 누구나 가능하다는 것은 다소 과장된 내용이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TV 케이블 광고에서 대출광고들을 보면 누구나 100 누구나 200 등으로 표현하는 경우랑 비슷한 방식인데요. 그런 대출 광고를 보더라도 말만 그렇지 실제로 그렇겠어? 라고 의심하시는 것 처럼 렌트나 리스에서도 최소한의 자격요건을 갖추셔야만 무보증금이나 초기비용 제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물론 특정 캐피탈이나 리스사 등에서 신용도가 2~3등급 이상으로 좋은 경우라면 무직자도 일부 계약 진행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그만큼 신용등급이 좋거나 기타 조건이 되어야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재직이나 신용조건이 애매한 경우나 잘 모르시는 경우엔 무조건 속단하시는 것이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수입차리스 가격 견적비교 제대로 받으려면?

대략적인 신차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보증금 및 선수금 차이 그리고 기본적인 특성과 특장점 등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보다 효과적으로 가격비교나 견적을 진행하길 희망하신다면 차량 구입을 확정하신 이후 세부 모델이나 트림, 옵션까지 선택하신 상태에서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 직장인 들의 경우 특정한 조건이 안된다면 연말정산에 렌트리스 비용을 포함할 수 없어 대체로 효용성이 적은점도 있으니 신차할부와 적극 비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업자이신 경우라도 차량 구입 결정과 세부 모델, 옵션 선택이 완료되셨다면 동시에 컨택하신 가격비교 업체 및 대형 렌트사 리스사의 견적서를 같은 시기에 받아서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동일한 차량이라도 렌트사나 리스사별로 거래처에 따라 중간 마진이 다른 부분이 있는데다, 특히 고가의 수입차량이라면 더더욱 여러 업체에서 비교해보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견적 가격비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업체에서 비교하시다보면 헷갈리기도 하고, 더 골치아파 질 수 있으니 2~3곳 업체 또는 3~5곳 업체 정도로 간추려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위 글은 수입차리스 신차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전문기업 오토드림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