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반응형

저신용자 정부지원대출 햇살론 승인률높은곳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낮은 분들은 1금융권 은행 이용하는 것이 제한됩니다. 몇일 전 대학 동기를 만나서 현재 햇살론 2금융권 7% 금리 대출을 사용한다고 하니 눈이 동그래 지면서 크게 놀라는 것을 보니 일반 직장인들이 체감하는 대출 이자 금리 수준이 얼마나 낮은 지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보통 은행권에서 이용하는 대출 금리의 경우 적게는 2~3% 이다보니 그보다 3~4배 높은 7~10% 햇살론 금리라고 말하면 굉장히 높게 생각하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1금융권 이용이 제한되는 분들의 경우 보통 캐피탈사나 저축은행권의 대출 혹은 신용카드 카드론 및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지만 신용카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의 금리 이자만 하더라도 연 10% 중반대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고 비싼 경우엔 연 20%가 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사에서 제공하는 대출 금리는 더욱 말할 것도 없이 10%~20%대 금리 수준이기 떄문에 더더욱 어려운 실정입니다.


상황이 그렇다보니 저신용자의 경우 마땅한 대책이 없는데요. 이런 분들을 위한 저신용 저소득자 대출 상품이 정부 정책성 자금으로 나온 것이고, 그 이름은 햇살론이라고 합니다. 





 

햇살론은 이전 포스팅 들을 통해서 매우 상세하게 다루었었고, 심지어 현재 햇살론 대출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장에서 1금융 은행권 선택이 제한되고, 재직이나 소득 증빙이 제한적인 분들에게는 상당히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연 7~10%대 금리이고 대출한도는 보통수준인 1500만원 또는 3천만원 이하 수준으로 낮은편이지만 실질 소득이나 대출 상환 능력을 고려했을 때에는 적정한 수준으로 제공이 되는 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1~5등급 내외인 분들이라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시라면 저소득자 형태로 신청이 가능하고, 그 이외의 신용등급인 분들이라면 4,500만원 연소득 이하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후자의 경우는 저신용자 (신용등급 6등급 ~ 10등급) 수준으로 신청된다고 보시면 좋습니다. 물론 금융권에서 직접적으로 "저신용자이시네요?" 라던가 저소득자 이시네요라고 말하기 보다는 연소득이나 신용등급 조건을 확인하고, 대출 가용여부 등만 확인하므로 별달리 신경 쓰실 부분도 없는 편입니다. 


 

햇살론의 경우 근로자 직장인 등도 이용이 가능하고 자영업이나 개인사업자 분들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 생계자금이나 사업 운영자금의 경우 1500만원 ~ 2000만원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은 1,500만원 이하) 만약 기존에 3개월 이상 정상 상환중인 연 이율 20% 이상 고금리 채무가 있으시다면 대환대출로 최대 3천만원 (생계/운영자금과 중복신청 가능) 까지도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보다 넉넉한 한도로 중저금리로 서민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햇살론을 알아보신는 경우 상담신청부터 심사, 신청 송금까지 간편하게 알아보시고 진행이 가능하시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서 알아보시는 것을 적극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가심사나 가조회까지는 신용등급이 하락하거나 떨어지는 등의 염려가 없고, 본조회를 하더라도 신용평점이 일부 낮아질 수는 있지만 당장 급한 자금을 해결하는 것에 우선이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알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