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6등급 대출 가능여부, 대출 자격조건 확인

반응형

신용등급 6등급 대출 가능여부, 대출 자격조건 확인

신용등급은 성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이나 막 입사한 신입 사원급의 20대 후반, 30대 초반인 경우 자신의 신용도를 모르는 경우도 많지만 거의 대부분은 대략적인 신용등급을 잘 알고 있습니다.


물론 막연히 2~3등급이라던가 좋겠지~? 보통이겠지~? 하시는 분들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특별히 대출같은 걸 받은 적도 없으니 우수 아니겠어?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긴 한데요.


신용등급이라는 것이 아무 거래도 없는 사람에게 무조건 좋은 등급이나 평점을 부여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출이 있더라도 그것을 몇개월에서 한두해 가량 성실하게 상환하면 오히려 신용 평점이나 등급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 많더라도 그것을 갚을 능력이 된다. 신용도가 우수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근거가 되기 때문이고요. 바꿔말하면 그런 근거가 (신용/금융 거래가) 부족한 분들은 상대적으로 최상위 등급이 될 가능성이 그만큼 적은 것이기도 합니다. 

 

 

신용등급 6등급 대출 가능할까?

보편적인 직장인으로 별다른 대출이나 연체 등이 없었다면 사실 신용등급은 2~3등급으로 대부분 우수한 편입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활관리나 자금 관리, 그릇된 소비생활 및 패턴으로 인해서 대출을 받거나 신용카드사의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을 이용하다보면 자칫 대출의 늪에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두번의 연체는 사실 그럭저럭 나쁜 영향을 준다고 보기엔 무리가 있지만 그게 반복되면 신용등급 파격적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통상 신용등급 4~5등급부터 1금융 시중은행의 이용에 일부 제한을 받기 시작하며, 5~6등급부터는 대출이 제한되거나 한도나 금리에서 불이익을 받아 원하는 수준으로 거래하기 어려운 경우도 많습니다.


그 이하 신용등급이라면 사실상 1금융 시중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받는 게 어려워 지기도 하고요.


하지만 2금융권쪽으로 눈을 돌리면 사실 연 10% 이상이나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만 보이기도 해서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정부 정책성 자금인 공동브랜드 서민대출 햇살론 등을 이용하시면 연 7~10% 이내의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금리 서민대출 햇살론 한도 즉시조회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은?

자격조건은 누누히 말씀드려 왔습니다만 재직 3개월 이상의 직장인이나 근로소득자 및 영세 소상공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을 주요 대상으로 합니다.


부가적으로 일정 한 소득이나 신용등급 제한 조건도 있는데요.


  • 연소득 4,500만원 이하 + 신용 6등급~10등급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연소득 35백이하의 저소득자 및 신용 6~10등급 저신용자 분들이 주요 대상이고, 재직 기간 등이 까다롭지 않아서 간편하게 신청하고 실행 가능여부 확인해보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경력 많은 상담사를 통해서 상담받아보시면 저축은행권에서는 온라인 모바일 햇살론 신청과 접수 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부러 영업점에 내방하지 않아도 되어 편리합니다.


상대적으로 지역단위 농협이나 새마을금고 신협과 같은 상호금융권에 비해서 소폭 금리가 높긴 하지만 1천~2천만원 소액자금 대출에서는 1% 이하 금리 차이가 몇천원 차이에 불과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하고 편리한 것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우수한 상담사들을 통해서 상담도 가능하고 추가적인 정보나 신용도에 영향없는 가조회 등으로 편안히 상담받으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경제적 지원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