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카드론 현금서비스 장기 단기 카드대출 금리

반응형

삼성카드 카드론 현금서비스 (장기/단기 카드대출)

지인의 부탁으로 가입한 삼성 신용카드는 이전에는 전혀 사용하지 않던 카드회사 라서 무난히 필요할 때 가끔씩 사용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포인트도 괜찮게 쌓이고,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카드도 많이 있어서 괜찮게 보고 있었는데요.


카드 사용 금액이 점차 늘어나면서 (할부 / 일시불) 처음엔 현금서비스 (단기카드대출)만 제공해주더니 이제는 카드론 (장기카드대출)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궁금해서 삼성카드 카드론 장기카드대출과 현금서비스 이용 가능금액 및 금리를 살짝 살펴보았습니다.




삼성카드 카드론 (장기카드대출) 이자

 

일단 제 삼성카드 카드론 가용한도는 최대 2,600만원, 이자율은 연 15.10% 였습니다.


사용이력이 거의 없다보니 한도는 제법 되어도 금리는 연 10%대 중반으로 제법 높은편이었습니다.


물론 사용하신 이력 (카드론 사용이력) 및 신용카드 거래 내역에 따라서 상당량 달라지기 때문에 위 금리 / 한도가 누구에게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만 기억하시면 좋겠습니다.


제 경우엔 2,600만원, 이자 15%대 라는 것이지 다른 분들은 더 낮거나 더 높을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현금서비스 (단기카드대출) 이자


현금서비스도 따지면 대출이긴 하지만 엄밀하게는 대출의 영역으로 포함되지는 않은 금융거래 중 하나라고도 들었습니다.


그도 그런것이 상환 방식에서 현금서비스 만큼은 카드론 처럼 1~3년 년단위 거래가 안되고 현금서비스 받은 다음 카드 결제일에 전액 상환해야하는 등 단기적으로만 사용하고 빠르게 상환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도도 카드론에 비해서는 100~300만원 혹은 300~500만원 처럼 현금서비스는 대부분 소액자금을 일시적으로 잠시 융통하기 위한 수단에 불과합니다.


카드론 최대 2,600만원 가량의 한도가 나오는 제 신용카드, 제 삼성카드에서는 현금서비스 가용 한도가 280만원이라고 하고요. 이자율은 연 16%라고 합니다.



연 이자율이라 1개월만 사용한다면 저중에서도 1/12 이겠지만 그래도 연 이율로 10% 중반대라면 상당히 높은 축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법정 최고금리가 24%로 바뀐 마당에 연 10%라면 아무래도 심리적인 거부감도 많이 드실 수 있을텐데요.


막상 사용하시면서 체감하고 느끼는 것은 덜한 것인 신용카드의 특성인 만큼 얼마를 언제 어떻게 상환해야 하는지 정확히 확인하시고 카드론과 현금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