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나도 될까 고민이라면?

반응형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나도될까 고민이라면?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도 이용할 수 있는 저금리 상품이라는 점에서 서민대출로도 많이 불리는 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 발급을 통해서 보증을 받아 저축은행 및 상호금융권에서 제도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형태의 상품이기 때문에 정부에서 직접 제공하는 대출은 아니지만 유사한 개념으로 정부 서민지원 대출 상품군으로 이야기 됩니다.


그 때문에 정부지원서민대출이라는 말도 많이 나온다고 보시면 좋고요. 햇살론이 바로 그런 서민지원대출 상품들중에서는 가장 유명한 2금융권 대표 서민대출 상품이라 보시면 좋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 정말 믿을 수 있나?

사실 저도 지금 햇살론을 이용하고 있지만 실제로 입금 받기까지 우려되는 게 많았습니다. 사람 마음이라는게 참 간사하기도 해서 받고나면 별거 아닌거 같은데 받기 전까지는 또 여러가지 드는 생각도 많습니다.


제 지인 중 한명은 평상시 걱정이 굉장히 많아서 더 소심하게 생동하는 사람이 있는 그 사람이 된거마냥 이런저런 의심과 걱정이 들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햇살론은 정부지원 서민 전용대출이라고 불리는 만큼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등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서 발급이 된 분들 (기준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만 이용이 가능하고 신용등급이 너무 좋고나 또 소득이 많은 분들은 오히려 이용할 수 없는 상품이므로 보다 안심하시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소득이 많고 신용이 좋으면 사용 못한다?

실제로 정부서민지원대출 햇살론의 경우 근로자 자영어밪 소득 최고 연 4,500만원 이상인 분들은 이용이 제한됩니다.


부가적으로 연소득 3,500만원 이상이면서 동시에 신용등급이 1~6등급 이시라면 커트라인에 걸려서 서민대출 이용이 제한됩니다.


정리하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시라면 신용등급은 6등급 이하,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시라면 신용등급은 무관하게 1등급이나 4,5등급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서민지원대출인 만큼 연 7~10% 대 중저금리로 대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에 사용하시던 대출이 고금리 이신 경우 대환시 유리한 점도 많습니다. 


 

정부서민지원대출 햇살론 대출 조건은?

근로자 생계자금 / 사업자 운영자금과 대환자금 그리고 긴급생계자금 추가대출 등으로 구분이 됩니다. 근로자 생계자금의 경우 최대 1,500만원, 사업자 운영자금의 경우 최대 2,000만원 한도입니다.


대환자금은 공통으로 최대 3,000만원 한도이지만 기존 채무가 연 20% 이상 고금리고 3개월 이상 경과된 채무이어야만 대환가능 자금으로 적용되므로 일정한 자격요건이 있다는 점을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보통 햇살론과 같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들은 직장인 근로자 신용대출의 경우 빠르게 승인이 나면 몇일 이내로 최종 대출금 입금 (실행)까지 가능합니다. 정말 빠르게 준비도 되고, 승인이나 심사에도 막힘이 없다면 2~3일 이내에도 충분히 실행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다만 늦어진다면 4~5일 가량이 소요될 수도 있고, 자영업자 사업자 운영자금으로 진행이 되는 경우 사업장 실사라던가 확인을 필요로 하는 경우 수주(몇주)가량 시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도 저축은행권 서민지원대출 상품에 대한 상담과 대출가능여부, 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번거롭게 계속 알아보시기 보다는 믿으실 수 있는 업체를 골라 한 번만 조회하고 상담받으셔서 가능성을 먼저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해당업체를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