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한도 좋은곳 아파트론114 금리비교

반응형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 대출 조건과 한도 잘나오는 좋은곳 아파트론 114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다시 날씨가 더워지기도 했지만 태풍 소식도 들려오고 이래저래 무더위와 태풍까지 두루두루 잘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 금융상품들 중에서도 가장 복잡한 담보대출, 가장 흔하게 많이 이용하시는 주택대출 상품인 아파트담보대출의 경우 이런 날씨에 준비하는 것 처럼 미리미리 사전에 준비해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후순위 담보대출을 받을을 만들지 않는 것이 필요하긴 하지만 경제적인 실정을 따져보면 불가피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최소한으로 대출을 받은 경우라던가 대출없이 모아둔 자금으로 주택을 구입하신 경우 등이라면 선순위나 후순위 아파트담보대출에도 여유가 있으실텐데요.

 

 

최근 신 코픽스금리가 새롭게 적용이 되면서 관련 금리들도 들썩이는 모습이지만 아직 갈아타기를 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일단 후순위 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변화된 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기존에 주택대출이 없거나 한도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모르겠지만 서울권역 등에서는 LTV가 40%로 급격히 제한이 되는 등의 변화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LTV, DTI와 함께 DSR 최근새롭게 적용된 DSR과 같은 규제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눈여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아파트론114 고객센터

1599-1410

 

 

물론 급격한 변화가 있긴 했으나 기존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부가 조건들이 포함된 경우도 많으므로 혜택을 고려할 수 있는 상황이라면 다양하게 준비를 해두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만 최근의 변화에만 집중하자면 신코픽스 금리 적용 및 그로 인한 고정금리 변동금리의 금리차이 발생 (변화 발생)으로 약 0.3%의 금리 인하 효과가 적용된 상태이며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 등에서 LTV 한도를 시세의 40%까지만 적용하는 점 등을 포괄적으로 고려를 하심이 좋겠습니다. 

 

단순히 후순위 담보대출을 준비하셔서 받는 것이 아니라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를 알아보신다면 지난해 말부터 고정금리보다 변동금리가 더 비싸지는 역전 현상이 발생하였다는 점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과거에 변동금리가 저렴하여 일정 기간이상은 못해도 변동 금리를 이용하는 것이 좋았고, 그렇게도 권장을 많이 하였으나 현재는 고정금리가 많이 저렴해지면서 역전되어 갈아타기를 고려하는 분들도 계실 정도입니다. 

 

 

다만 이자 절감을 위해서 저금리 갈아타기를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는 것이 기존의 서울 등에서는 LTV 70% 적용되어 대출이 되었던 것을 바뀐 40%로 낮아졌을 때 차액인 30%에 대해서는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므로 (승계해주지 않으므로) 이 부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많이 복잡해진 것은 있으나 그래도 2금융권 등을 활용하는 경우 금리는 다소 높을 수 있어도 서민들을 위한 자금과 상품들도 많고, 아파트담보대출 등에서는 한도나 조건이 좋은 상품들도 많습니다. 아파트론 114와 같은 금리비교 사이트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필요한 이유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APTloan114.com

 

아파트론11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