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험 가격비교?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출시

반응형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많은 것들이 가능합니다. 특히 보험과 같은 금융상품 또한 온라인(인터넷)에서 손쉽게 가격이나 보장 내역 등을 확인한 뒤 가입(신청)이 가능해졌는데요.

 

보험 상품의 경우엔 다양한 비교사이트들이 있지만 그 상품의 종류나 수량, 업체수 등 이런저런 이유에서 해당 업체의 주력 브랜드가 부각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이런 걱정도 조금은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금융당국에서 오는 30일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를 본격 출범 시키기로 한 것입니다.

 

보험다모아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출시 01

 

▶ 온라인 보험 수퍼마켓 '보험다모아'란?

 

보험다모아란?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이라고 문구 그대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동차보험이나 실손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보장성(저축성)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들을 조회하고 비교해본 뒤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온라인 상태 그대로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가 바로 '보험다모아'입니다.

 

요즘 많이 찾으시는 실손보험(실손의료보험)이나 필수적으로 가입해야하는 자동차보험 처럼 우리 생활과 밀접한 보험 상품들을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가입까지 연계 해준다 는 것이 '보험다모아'의 장점인데요.

 

각 손해보험사나 생명보험사에서 자신들의 사이트를 통해 다이렉트 상품에 가입하는 것을 한 곳으로 모아두었고, 이것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면서 비교해볼 수 있는 서비스 정도로 여기서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보험다모아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출시 02△ 사진: 온라인 보험 수퍼마켓 보험다모아 사이트의 준비중 안내 이미지

 

▶ 보험다모아 사이트 주소 및 출범일

 

여기서 지금 보험다모아 사이트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릴 수 있다면 좋겠으나, 2015년 11월 30일 출범 예정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앞서 설명드린 방식처럼 각종 보험을 조회하고 비교한 뒤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 밖에는 설명을 못 드릴 것 같습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 http://www.e-insmarket.or.kr/) 에 명시된 것 처럼 아직은 '준비중인 서비스'이기 때문에 다음주 월요일 출시되었을 때 상세한 이용 방법이나 서비스 내용 등에 대해서도 다루어볼 수 있겠습니다.

 

보험다모아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출시 03

 

개인적으로는 보험다모아 사이트와 같은 정부차원의 통합 서비스 도입을 대체로 환영할만한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적어도 금융당국의 설명대로라면 보험료 가격 경쟁을 불러일으켜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실제 보험료 비교나 보험금 및 보장범위 내용에 따른 비교 등도 가능해진다면(2016년 상반기 구현 예정) 보험에 가입하는 문제 때문에 골머리를 앓던 분들에게는 분명히 반가운 소식이 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정부차원에서 하는 일이다보니?! 각 보험사들이 얼마나 협조를 해줄지.. 그리고 실제로 보험다모아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보험 가입 과정이나 가입 이후 문제점들이 발생하지는 않을까 하는 노파심이 든는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모쪼록 좋은 서비스가 출범하기 직전인데 괜한 걱정인가 싶기도 합니다만 기왕 만드는 서비스라면 시간이 더 걸리더라도 금융(보험) 소비자들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서비스가 되길 바랄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