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 이자율, 현대카드 카드론 이자
- 2금융/신용카드
- 2016. 3. 8. 17:05
개인적으로는 신용카드 중에서 현대카드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그냥 사용해오던 것이고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다보니 10여년 정도 꾸준히 사용해오고 있는 것 인데요.
최근 여기저기 대출을 좀 알아보다 보니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서비스도 얼마나 한도가 나오는지 그리고 금리는 얼마인지 등을 찾아보다 알게된 정보입니다.
▶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 (카드론)
- 대상 : 현대카드 사용 고객
- 한도 : 최고 3,000만원 (개인별 차등 적용)
- 이자 : 6.5% ~ 24.5% (개인별 차등 적용)
- 연체이자 : 23.5% ~ 27.9%
- 이용기간 : 3개월 ~ 36개월 (심사 후 확정)
- 이용금액 : 10만원 이상부터 10만원 단위로 사용 가능
- 상환 : 원리금균등상환, 원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상환 (개인별/신청 기간별 상이)
※ 마이너스 상환은 1577-6100에서 이용 가능
※ 결제계좌가 카드 회원 본인 계좌가 아닌 경우 이용 불가
현대카드 장기카드 대출에 대한 간략한 정보인데요. 아무래도 개인 신용카드 이용 이력, 개인 신용도와 같은 금융거래 실적에 따라서 한도나 금리가 많이 차이가 나다보니 정확한 수준의 확인은 다소 어려운 관계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요소에 따라 영향을 받다보니 차이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는 편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귀찮은 카드론 이용 권유 전화나 문자에서 할인기간이라고 몇 %할인해주는 것도 생각해보면 어쩔 땐 아쉬울 때가 있을 정도인데요. 그만큼 변동성 또한 많다는 뜻인 것도 같습니다.
위 이용가능 금액과 이자율은 제가 로그인하여 확인해본 저의 장기카드대출 가능 한도와 금리 입니다. 최대 3,000만원까지 이지만 저의 거래실적과 신용도로는 2,500만원 까지만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자율은 생각보다 높은 23.5%였습니다. 1년 전쯤에 잠시 사용하다가 상환했던 이력이 있었는데.. 최근 확인했던 NICE신용등급 3등급이 조금은 무색해지지만 프리랜서 이므로 이해가 가능 수준이긴 합니다.
저 처럼 현대카드 회원이시라면 자신의 장기카드대출 이자율, 금리 등을 직접 로그인하여 확인해보신다면 조금 더 정확한 수준을 아실 수 있습니다. 또한 웬만하면 해당 금액과 이자율로 이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대카드는 상시할인 중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할인을 자주 많이 해주는 것 같기도 한데요. 현대카드가 아닌 개인 회원 본인이 먼저 직접 신청하는 경우에 1%p 할인해주는 것이나 재이용, M포인트 사오한, 피싱피해보상 등의 할인 혜택은 거의 기본적으로 진행된다는 느낌입니다.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한 신용대출의 일종이기 때문에 다양한 상환 방식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원리금, 원금, 만기일시상환 등의 기본적인 상환 방식이외에도 마이너스 상환 방식까지 적용이 가능한데요. 이 경우엔 별도로(1577-6100)을 통해서 신청해야 한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방식들도 개인 회원의 이용 실적이나 개인 신용도 등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거나 상이한 부분이기 때문에(이용 제한 가능) 특별한 상환방식을 적용코자 하실 때에는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