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민대출, 근로자를 위한 저신용 서민대출
- 2금융/서민금융
- 2016. 3. 16. 21:54
최근 저금리 기조가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금융권에서는 일부 신용대출 상품들 중 운용상 일부 신용대출 상품들의 금리가 조금씩 올랐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물론 일부에서는 금리가 조금씩 인하되기도 하였지만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서 신용대출 특정 항목의 상품에 대해 금리를 인상한 은행들도 있는 것 인데요.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안타깝지만 은행의 금리를 따라 갈 수밖에 없으므로 각종 대출 이자 때문에 경제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턱밑까지 차오른 대출 때문에 연체의 위기에 몰리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기존에 받아둔 대출 때문에 추가 대출도 어려우신 복잡한 상황이시라면 근로자를 위한 저신용 서민대출 햇살론을 추천해드립니다.
햇살론은 30~40% 고금리를 보유한 저신용 저소득자 분들을 위해서 10%대의 저금리로 자금을 지원해주는 일련의 정부 정책성 지원 자금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용보증재단 중앙회 및 지역신용보증재단 그리고 농협이나 축협 등과 같은 상호금융사와 저축은행에서 햇살론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보증재단의 보증료를 납부하면 10%대 혹은 7~9%대의 저금리 대출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 입니다. 특히나 중산층보다도 연소득이나 신용등급이 낮은 저소득 저신용자 분들을 그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는 상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햇살론 서민대출 조건 (근로자)
- 저신용자 : 신용등급 6~10등급 + 연소득 4,000만원 이하
- 저소득자 : 연소득 3,0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 한도 : 최대 3,000만원 (대환자금 2천만원 + 가계자금 1천만원)
- 금리 : 연 7~9%대 (가계자금은 변동금리 적용)
- 상환 : 매월 원금 균등분할 상환 / 3년, 5년
햇살론은 근로자 서민대출이기도 하지만 개인사업자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분들도 이용이 가능한 금융상품인데요.
근로자 햇살론 상품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지만 다른 상품들도 기본적인 조건이나 한도, 금리 조건 등은 대게 비슷합니다. 다만 보증재단의 보증 거친 대출 실행일 정도가 조금 차이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신용 저소득의 조건 이외에도 소득증빙이 필요하다는 부분과 3개월 이상 재직 중이어야한다는 일부 조건 및 연체가 없어야 한다는 일반적인 대출 가능 조건들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정확한 실행 가능 유무는 금융기관을 통해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경제적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