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 중금리 대출 출시, 사잇돌 대출 조건

반응형

금융위원회에서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오는 7월 5일 시중 9개 은행에서 우선 판매하고 다른 은행들은 9월중 출시한다는 계획인데요.

 

사잇돌 대출은 신용등급이 중간대이거나 낮은 중저신용자(4~7등급) 중에서 일정한 상환능력이 있는 근로자 및 사업자에게 2천만원 한도로 대출을 해주는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사잇돌 중금리 대출 출시, 사잇돌 대출 조건 01

 

▶ 사잇돌 중금리대출 대상자

- 근로자 : 재직 6개월 이상, 연소득 2천만원 이상

- 사업자 : 사업 영위 1년 이상, 연소득 1천2백만원 이상

- 연금소득자 : 1개월 이상 연금 수령, 연간 수령액 1천2백만원 이상

※ 2개 이상 소득원은 합산하여 인정 (연금+소득 등)

 

우선 근로자의 경우 재직 6개월 이상된 분들 중에서 연 근로소득이 2천만원 이상이신 분들이 신청 가능 대상입니다. 사업자분들의 경우 1년 이상 사업소득자로써 소득이 1200만원 이상인 분들입니다.

 

일부 사회초년생이나 연금수급자도 신청이 가능한데요. 연금수급자 이신 경우엔 1개월 이상 연금 수령한 기록이 었어야 하고 연간 총 연금 수령액은 1,200만원 이상이시라면 사잇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개인 신용등급도 기준에 부합해야 하는데요. 신용 4등급 이상 7등급 이하 (4~7등급) 이시라면 무리없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금리대출 상품 살펴보기 3탄, 최저 6.9%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새창열기)

 

 

사잇돌 중금리 대출 출시, 사잇돌 대출 조건 02

 

▶ 취급은행

- 7월 5일 출시 예정 9개 은행 : NH농협, 신한, KB국민, KEB하나, IBK기업, 우리, 수협, 제주, 전북

- 9월 출시 예정 은행 : 광주, 경남, 대구, 부산

※ 모바일뱅킹 가능 은행 : 신한은행 써니뱅크, 우리은행 위비뱅크

 

전국 1금융권 은행에서 상담이 가능하지만 다음달 5일 처음 선보이는 은행은 9개 은행입니다. 농협, 신한, 국민, 하나, 기업, 우리, 제주, 전북, 수협 등이 먼저 선을 보입니다.

 

다른 광주, 경남, 대구, 부산 은행 등은 9월 부터 추가로 출시한다는 예정인데요.

 

사잇돌 대출은 모바일에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대출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엔 당일 대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한은행 써니 모바일 직장인 무서류 간편대출 (새창열기)

 

 

사잇돌 중금리 대출 출시, 사잇돌 대출 조건 03

 

▶ 대출 조건 (상세내용)

- 한도 : 최대 2천만원 이내

- 금리 : 약 6~10%대 수준 (예정)

- 기간 : 최장 60개월 이내 (거치 없음)

- 상환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 기타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중저신용등급을 위한 상품 답게 한도는 최대 2천만원까지 적용되며 금리는 약 6~10%대 수준에서 정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간은 넉넉한 60개월로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을 적용하는데요. 무엇보다도 일부 서민금융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 처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 출시전이긴 하지만 금융위원회와 서울보증보험이 함께하고 시중은행들에서 대출이 가능한 중금리 대출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 관심이 뜨거운 상황인데요. 출시일을 전후해 더욱 정확한 내용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위비뱅크 무방문 무서류 대출, 위비 모바일 대출

금리가 투명한 SBI저축은행 사이다 모바일 신용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인터넷 대출상담 가능한곳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