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5탄 - KB저축은행 착한대출

반응형

대표적인 저축은행들의 중금리 대출 상품에 대해 시리즈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중금리 대출은 말 그대로 중간 금리의 신용대출 상품인데요.

 

적게는 5~6%부터 시작해 많게는 10% 중후반까지의 금리대에서 약정이 되는 중간금리 대출 상품을 중금리대출이라고 합니다. 

 

 

저축은행별 그리고 상품별로도 약간의 차이를 보이지만 대체로 7~8%부터 13~17% 수준 사이에서 금리가 정해지고 있는데요.

 

조건이 괜찮은 경우엔 저축은행과 같은 2금융권 다른 상품들보다는 약간 저렴하게, 조건이 안 좋은 경우엔 차라리 신용카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로 잠시 급한불을 막는 것이 오히려 더 좋아보이기도 합니다.

 

한편으론 다음달부터 판매하기 시작하는 <사잇돌 중금리대출 출시 임박, 1금융 사잇돌 대출이란?>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금리대출은 지난해 말부터 경쟁이 시작되어 가장 치열한 상품 경쟁이 벌어지는 곳이기도 합니다.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5탄 : KB저축은행 착한대출

- 연소득 1,200백만원 이상이라면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소득자 누구나 신청 가능

- 최대 3천만원, 최저 연 6.5%, 최장 60개월까지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상품은 <일정한 소득증빙이 가능한 고객 :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소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 조건이 낮기 떄문에 승인에 대한 기대도 함께 상승하는데요. <최소 200만원부터 최고 3,000만원>까지 한도가 적용되어 상대적으로 평균 이상의 한도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금리만 괜찮으면 받아볼만 하겠다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KB착한대출 <금리는 최저 연 6.5% ~ 최고 연 19.9%> 까지 입니다.

 

 

 

  

최저금리는 매력적이지만 최고금리는 19.9%

자격요건 낮고, 한도 높은데다 최저금리는 낮지만 신용도나 소득이 낮다면?

 

사실 다른 부분 보다도 저축은행에서의 대출이고, 신용으로받는 소액 자금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금리에 예민하실 것 같습니다.

 

최저 금리만 놓고 본다면 여타의 다른 어떤 저축은행의 중금리대출 상품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는 상품이 바로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상품인데요.

 

물론 <적용금리 구간 자체가 낮은 SBI저축은행 사이다>가 다소 유리할 가능성이 높긴 하지만 혹여나 이런저런 이유로 1금융이 아닌 2금융에서 받아야하는 고신용, 고소득자 분들이라면 충분히 낮은 금리를 예상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분들이라면..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소득이 낮은 분들이라면 최소한 10% 이상의 금리를 적용받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자격요건이 까다롭지 않고, 한도도 적당했지만 최고 금리 구간이 조금 더 낮았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상세 조건

- 한도 : 200만원 ~ 3,000만원

- 금리 : 6.5% ~ 19.9%

- 기간 : 6개월 ~ 60개월 (6개월 단위)

- 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연금소득자, 프리랜서 가능 및 연소득 1200이상 직장인이면 신청 가능

 

KB착한대출이 돋보이는 것은 낮은 금리나 낮은 문턱도 있지만 연금소득자나 프리랜서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보통은 프리랜서가 가능하다고 이야기하는 상품들도 많이 있는데요. 문제는 실질적으로 대출 가능한 상품이 그다지 많지 않다는 점 입니다.

 

상대적으로 수입이 일정하지 않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연소득 1천2백만원 이상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일단 신청과 승인과정에서 조금 더 수월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60개월의 긴 상환기간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별도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목돈이 생긴경우에는 마음편히 상환이 가능하다는 점도 착한대출의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KB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신청하시기 전에 다른 상품들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잘 살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