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대출 저축은행별 금리한도 총정리 ✔
- 2금융/저축은행
- 2016. 7. 14. 10:50
중금리 신용대출은 보편적으로 보통 6~7% 부터 시작해 10% 초중반 까지의 금리가 적용되는 대출을 말합니다.
개인이나 기관, 금융사에 따라 중금리 대출이라고 말하는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는데요. 최근 가장 뜨거운 기세로 올라오는 SBI저축은행 사이다대출 처럼 각 저축은행들의 중금리 대출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OK저축은행 스파이크OK론 : 최대 1억원, 연 9.5% ~ 19.9% 상세내용
높은 한도가 특징이지만 일부 (데일리론)과 같은 특정 상품에만 해당되고 대체로 1~3천만원 내외의 한도가 적용됩니다.
※ 스파이크OK론은 공무원, 상장사 .. 우리집 등 총 10여개 세부 상품으로 분류됨
금리는 10% 초반대에서 적용되며 공무원 및 우량 등급이 아니라면 일반, 마이너스, 갈아타기 등의 상품에서는 14.9%가 최저 금리이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이나 직장, 필요한 자금 용도 등에 따라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② 웰컴저축은행 텐 (텐텐대출) : 10%대 금리, 10분이내 대출확인/심사 상세내용
최근 10 (텐)을 강조한 TV 및 케이블 광고를 통해서도 많이 알려진 웰컴저축은행 텐 (텐텐대출) 상품입니다.
10분이내 대출 확인 가능하고 10%대 금리이기 때문에 저축은행의 상품들 중에서는 무난한 조건을 지니고 있는데요.
웰컴 척척대출상품이 24시간 사용이 가능했지만 500만원의 소액자금이었다면, 웰컴저축은행 텐 상품의 경우 최대 3천만원까지 한도가 넉넉한데다 최저 8.9%라는 점에서는 다소 유리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최대 연 19.9%로 실제 대출이자는 10%대 중후반으로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결정적으로 저축은행 중금리 신용대출을 받기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③ SBI저축은행 사이다 : 최저 연 6.9%, 6등급 이상 등급별 확정(고정) 금리 상세내용
출시된건 지난해 연말부터였지만 최근에 2~3개월 사이에 본격적인 홍보(TV 케이블 광고)에 들어가면서 판매에 적극돌입하며 연일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SBI저축은행 사이다 중금리대출 입니다.
확실히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용등급이나 대출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확인 가능하다는 점, 최저 연 6.9%의 중저금리 (최고 13.5%)라는 이자는 중간신용등급의 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요인이었습니다.
지금도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중금리상품이라는 점에서 이견이 없을 것 같은데요. 소득증빙이나 재직 확인 드엥서 큰 문제가 없으면 무난히 실행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④ JT저축은행 파라솔 대출 : 최대 5천만원, 72개월, 보편적이나 기타 조건이 좋아 상세내용
딱히 다른 설명이 많이 필요한 상품은 아닐 것 같은데요. 잘 알려지지 않기도 했지만 적정 이상의 신용도, 등급을 보유한 분들에게 조금 더 적합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한도가 무려 5천만원까지 이며, 기간은 72개월로 저축은행 중금리 상품들 가운데 기본조건상 가장 큰 한도와 긴 대출기간을 자랑합니다.
기본 금리는 최저 연 9.9%부터 19.9%로 사실상 10%대 중반의 금리인 부분만 제외하면 상당히 무난하면서도 다른 금융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신용/재직 상태가 좋은 분들이 대상이 됩니다.
⑤ KB저축은행 착한대출 : 연소득 1,200 이상이면 신청 가능, 최대 3천만원 연 6.5% 상세내용
KB계열 KB저축은행 착한대출의 경우 소득 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데요.
연 소득이 1,200만원 이상이라면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소득자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한도는 3천만원, 최저 연 6.5% 금리부터 시작하여 최고 19.9%를 적용하고 있으며 최장 60개월 약정입니다.
KB 착한대출의 경우 연소득이나 기본 한도와 기타 조건에서 평균 이상의 기준을 보여주었지만 그 조건들이 좋은만큼 금리는 2% 아쉽다는 느낌도 듭니다.
⑥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와우론) : 직장인/공무원 대상, 연 12%~, 연소득 2,600이상 상세내용
연소득 2,600만원 이상으로 다른 저축은행 중금리 상품들보다 매우 까다롭게 보이는 것이 사실인데요.
여기에 기본 금리도 연 12%부터 시작해 다소 높아보이기까지 합니다. 하지만 최대 5천만원의 한도가 적용되어 JT 파라솔과 마찬가지로 정확한 연소득 조건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타 금융사들이 모호한 기준이나 누구나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면 JT계열은 조건이 다소 불리해도 정직하게 해준다? 그런 뉘앙스를 풍기는 것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어차피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이라도 연 10%대 중후반 금리는 각오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이런 측면에서 보자면 JT저축은행이나 JT친애저축은행이나 경쟁력이 없다고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⑦ 신한은행(신한저축) 허그론 : 신한은행에서 상담가능, 최저 7.9%, 연소득 1200이상 상세내용
신한 저축은행 역시 KB착한대출과 같은 조건에 속합니다.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이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금리는 최저 연 7.9%부터 시작해 KB에 비해 1.2%p 높지만 최고금리는 17.7%이기 때문에 오히려 2.2%p 낮기도 합니다. 결국 비슷한 조건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그 밖에는 최대 3천만원에 60개월로 무난한 조건입니다. 또한 신한은행 1금융 영업점에서도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은 주요한 특징이자 강점으로 손꼽힙니다.
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 2%는 살짝 아쉽게도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