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단위)농협 햇살론 실제 대출 신청 후기 - 1편 (서류안내)

반응형

카드론 빚이 750만원 가량 있어 근처의 단위농협에 햇살론을 문의하러 갔던 실제 후기 (서류 관련) [홍보글 아님] 입니다.

 

사전에 햇살론에 대해서 알고 있었고 많이 소개도 해드린 것이 사실이지만 막상 실제로 제가 받으려니 서류 준비하는 것 부터가 만만치 않게 느껴졌습니다.

 

4대보험이라도 된다면 그나마 건강보험자격득실로 그나마 서류가 간편해지긴 하지만 인감 도장이라던가 지점에 맞는 양식 등을 따로 요구받기 때문에 2회 정도는 방문해야한다고 미리 생각하시는 편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은 따뜻한 금융, 서민금융이라고도 많이 불립니다. 

 

그만큼 저와 같이 4대 보험이 되지 않거나 입사 4개월 차의 재직기간이 짧은 근로자도 신청을 해볼 수 있는 요량이 되는 것 인데요.

 

기본적으로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부가적으로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 정도 필요하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도 연소득 3천 이하라면 가능합니다.

 

※ 개인회생/개인워크아웃 프로그램 성실상환자, 급여 현금 수령자는 최저등급(9등급 : 4백만원)으로 대출한도 적용

   

 

비단 일반 직장인은 물론이거니와 자영업자, 농업인 등의 영세 상인들 또한 사업운영자금으로 최대 2천만원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의 경우 준비해야할 서류나 보증을 위한 시간이 다소 걸리는 것도 사실이지만 연 6~9% (또는 10% 내외) 수준으로 기존의 고금리 채무를 상환할 수도 있어서 더욱 유용합니다.

 

물론 보증 대출에 제한이 되는 회생, 파산 및 현재 연체, 연체 기록 등 금융거래상 제한적인 기록이 있다면 햇살론 조차 어려움이 있겠지만 대체로는 어렵지 않게 받으십니다. (직장인은 조건에만 부합하면 승인률이 좋다고 합니다)

 

※ 직장인 :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

※ 최대 1천만원(6등급 이상) / 7등급 8백 / 8등급 6백 / 9등급 이하 4백 

 

 

이번에 미리 준비하면서 미리 준비한 서류는 근로(고용)확인서, 회사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등본 정도만을 구비해서 갔습니다.

 

월급은 급여통장 농협중앙회 계좌로 받아서 설마 괜찮겠지 하고 따로 통장 거래내역(급여 이체된 내역 확인용)을 뽑아가지 않았는데요. 중앙회의 거래내역은 단위 농협에서 뽑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것말고도 추가적인 서류가 더 필요했습니다.

 

또한 회사의 근로(고용)확인서말고 별도의 해당 영업점 양식으로 대체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지역 단위농협에서 요구 받은 서류 내역 입니다.

 

※ 지역, 단위농협 햇살론 징구 서류

(4대보험 미가입, 급여는 통장 이체, 입사 4개월차)

 

○ 개인 준비서류

- 주민등록초본 (이전 거주지 포함)

- 주민등록등본 (☆ 요구받지 않았으나 만일에 대비하여 발급)

- 인감도장 (인감 아니라면 개인 도장)

- 신분증 (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 급여 거래내역 (급여 이체내역 원본)

※ 급여이체 기록이 포함된 급여통장의 최근 3개월치 거래내역서로 단위 농협계좌가 아니라면 농협중앙회에서 따로 발급 받아야 함. 발급시 일정 수수료 발생 가능하며 원본대조필 도장 필히 확인 필요 (종종 깜빡하는 직원 있음)

 

○ 회사 준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 근로(고용)확인서 (미리 회사 양식으로 준비해 갔으나, 단위농협 해당 영업점 양식으로 재작성 요구 받음)

- 재직증명서 (☆ 요구받지 않았으나 만일에 대비하여 발급)

 

초본을 떼지 않아 초본 발급도 필요하고 인감도장을 가져가야 하는데다, 중앙회에 들러 급여 거래내역을 가져가야 해서 오늘 상담은 서류 확인에서 끝이 났는데요.

 

준비되는대로 오늘이나 내일 중 신청할 계획인데요. 다녀와서 추가적인 이야기를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을 확인해 주세요.

 

지역(단위)농협 햇살론 실제 대출신청 후기 2편 

NH 농협은행 새희망홀씨Ⅱ, 긴급생계자금대출 조건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무료상담 가능한 곳 정보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