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500 vs 웰컴론 단박대출

반응형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500은 가장 최근 웰컴저축은행에서 내놓은 신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특히나 날쌘대출500은 웰컴저축은행이 웰컴론 단박대출의 외형을 본따고 금리는 낮춘 저축은행 맞춤형 상품이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기존 웰컴론 단박대출 (휴대폰 단박대출) 상품과 새로 나온 웰컴저축은행 날쌘대출500 상품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그리고 어떤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그래도 나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웰컴 저축은행 날쌘대출 500

 

▷ 한도 : 100~500만원

▷ 금리 : 14.9% ~ 29.9%

▷ 상환 : 만기일시상환

▷ 기간 : 1년

 

기본 설명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금리수준은 최저 14.9% 부터 시작해 최고 29.9%까지 적용이 되지만 사실상 대부금융사 및 저축은행을 이용하시는 소비자들의 특성상 20% 중후반대 금리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긴 합니다.

 

다만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하고, 별도의 중도상환 수수료는 부가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만큼은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용카드회사의 장기카드대출 : 카드론 서비스를 통해서 대출을 받는 경우에 10% 중후반의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20% 후반대의 금리를 적용받을 가능성이 높은 웰컴저축은행날쌘대출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보다 약 10% 높은 수준의 금리를 적용받는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개인의 신용도, 대출한도, 소득 및 기타 외부적인 요건에 따라서 금리 수준은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에 참고하는 수준으로만 인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웰컴론 휴대폰 단박대출 (전화단박대출)

 

▷ 한도 : 최대 300만원

▷ 금리 : 최고 34.9% 이내

▷ 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기간 : 최장 18개월 

   

기존의 신속 신용대출 상품으로 유명한 전화단박대출 (단박대출, 전화상담대출)의 경우에는 날쌘대출500에 비해 한도가 200만원이나 적고, 금리 또한 최대 34.9%로 약 5%정도 높은 수준으로 적용됩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에 최장 18개월 적용이 되기 때문에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의 특성상 짧은 기간(12개월)이라고 하더라도 날쌘대출500의 만기일시상환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단박대출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을 소지한 만 24세 이상 소득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반면 날쌘대출500의 경우 만 19세 이상 부터로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대상자 폭 또한 날쌘대출쪽이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상 뒤늦게 나온 웰컴저축은행의 신규상품인 날쌘대출500 상품이 단박대출 상품보다는 나은 조건일 수밖에는 없습니다.

 

대부분의 조건에서 월등한 내용을 갖추고 있긴하지만 그래도 주의할 부분은 있습니다.

 

정말 많은 가계대출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많은 상품들이 높은 중고금리 이상으로 약정되고 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20% 중후반) 확실한 대출 상환 계획이 없다면 상당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