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1탄 - OK저축은행 스파이크OK론

반응형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살펴보기 1탄 : OK저축은행 스파이크 OK론

 

요즘은 저축은행 금리도 많이 내려간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차이는 있다지만 10% 미만의 금리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저축은행도 많이 늘어나면서 심지어 1금융 은행권과도 견줄 수 있을만큼 낮은 금리의 중금리 대출 상품들이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오늘 포스팅부터는 저축은행 대표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들을 하나씩 살펴보는 시리즈 연재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중금리 대출 상품은 OK저축은행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군 스파이크OK론 상품인데요. 단일 상품이라고 보기엔 다소 어려움도 따르긴 하지만 기본적인 대출 조건과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K저축은행 중금리대출 스파이크OK론 대출 조건 상품 요약△ 사진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스파이크OK론)

 

▶ 중금리 대출인데 최대 1억원까지?

 

OK저축은행의 스파이크OK론은 중금리 신용대출의 통합 브랜드 네임입니다. 따라서 개별 상품마다 차이는 있지만 최대 1억원까지 한도 적용이 가능한 놀라운 한도를 보여주는데요.

 

최대 한도 적용이 가능한 상품은 스파이크OK론_데일리 상품에 한정되긴 하지만 우량론이나 우리집론의 경우 최대 5천만원 / 마이카 상장사는 최대 3천만원까지 제공하는 제법 든든한 한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데일리론 상품이 일수 대출로 사업자에 한정되며, 우리집이나 우량론의 경우 특정한 조건에서만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해당 대출이 자신의 상황과 맞는 분들에게는 나름대로 도움될 만한 높은 한도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사실만은 틀림 없습니다.

 

스파이크OK론 대출 조건△ 사진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화면 캡처

 

▶ 최저 9.5%부터 최고 19.9% 무난한 중금리 대출

 

사실 OK저축은행의 중금리 대출 스파이크OK론의 상품군 금리대가 낮다고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워낙 더 저렴한 저축은행 상품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그 대신에 일반이나, OK저축은행 마이너스론, 갈아타기론 등의 경우 일반 신속대출 상품과는 별개의 상품으로 취급되며 최고 금리 또한 27.9%가 아닌! 19.9%까지만 적용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최고 금리가 20%를 넘지 않으므로 적어도 10% 중후반대의 금리는 기본적으로 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제하고 시작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고 볼 수 있는데요.

 

중금리 대출로서 최저는 아니라지만 OK저축은행과 일정한 거래가 있는분들이나 거래가 용이한 분들이라면 스파이크OK론의 상품군에서 선택하셔도 크게 손해볼만한 수준은 아닌것으로 보입니다.

 

 

▶ 최장 5년의 긴 대출기간, 다양한 상환방식의 이점

 

보통 다른 저축은행들의 대출기간 역시 5년 내외로 비슷한 수준이지만 일부 상품의 경우엔 이보다 짧은 경우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요.

 

보통 수준의 기간에 다양한 상환방식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 원금균등분할)을 대부분 제공하고 있어 고객 본인이 계획한 상환 계획에 맞추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상당한 이점으로 작용합니다.

 

저축은행 대출이기 때문에 1회만 받고 꾸준히 상환하면서 신용도 또한 회복할 생각이시라면 원리금이나 원금균등으로 진행하시면서 1~2년 정도로 보시면 좋겠고, 짧게 사용할 계획으로 월 상환금 부담을 줄이고자 하신다면 만기일시 상환 방식을 적용하실 수도 있어 고객 입장에서 조금 더 효율적인 지출 관리가 가능하다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OK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상품별 대출 조건△ 사진 : OK저축은행 스파이크OK론 화면 갈무리

 

▶ 스파이크OK론 중금리 대출 상품별 <한도, 금리> 조건

 

* 공무원 / 100~3,000만원 / 9.9~19.9%

* 상장사 / 100~3,000만원 / 13.9~19.9%

* 일반  / 100~3,000만원 / 14.9~19.9%

* 마이너스 / 10~2,000만원 / 14.9~19.9%

* 갈아타기 / 최대 2,500만원 / 14.9~19.9%

※ 이상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

* 우량 / 300~5,000만원 / 9.5~18.9%

* 데일리 / 100~1억원 / 11~19.9%

* 우리동네 / 100~1,000만원 / 9.5~19.9%

* 마이카 / 300~3,000만원 / 13~19.9%

* 우리집 / 300~5,000만원 / 10~19.9%

※ 이상 중도상환수수료 1~2%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스파이크OK론 안에서도 다양한 상품군으로 분류가 되는데요. 일반 신속대출 상품군의 동일한 이름의 상품과 이름은 같지만 상품 내용은 전혀 다릅니다.

 

중금리 대출에 포함되기 때문인데요. OK저축은행 신속대출 OK론_일반 대출(바로가기)이 10만원~2,000만원 / 14.9% ~ 27.9% 라는 점을 본다면,

 

스파이크OK론_일반이 100만원 ~ 3,000만원 한도에 14.9% ~ 19.9% 라는 조건은 훨씬 좋은 조건이라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출 대상자 조건 또한 "만 20세 이상의 급여소득자 또는 자영업자"를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신속대출 상품에 비해서 조금 더 유연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OK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상품 스파이크OK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특정한 대상이나 종류에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고객 층을 확보하기 위해서 폭 넓게 구성해 놓으면서도 비교적 높은 한도와 무난한 금리대로 적용해 놓은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저축은행 중금리 대출 상품 살펴보기 <2탄>에서는 지난해 연말부터 가장 뜨거운 인기를 자랑한 SBI저축은행의 사이다 신용대출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기존에 작성한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조건(링크) 및 실제 대출신청 후기(링크)를 먼저 확인하셔도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