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2010 다운로드, 한글뷰어 2014 다운로드 확인

반응형

한글뷰어2010 다운로드 링크 안내와 프로그램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한글 2007을 가장 많이 이용해보았고, 그 다음으로는 한글 2010도 만만치 않게 많이 사용해본 것 같은데요. 사실상 한글 2007과 한글 2010의 차이는 크게 없다고 하지만 뷰어에서는 일부 파일 구현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되도록이면 구버전 보다는 2010 이상의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긴한데요. 개인 상황에 따라서 2014버전이나 2007의 버전을 찾아서 이용하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글뷰어 각 버전별 다운로드는 위 [링크 모음]을 이용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2010의 경우 개별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링크이므로 언젠가는 없어질지도 모르니 그런경우엔 2014 한컴 오피스 뷰어를 제공하는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2014 윈도우 버전별 프로그램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한글뷰어 2010 설치 안내

 

 

 

한글 2010 설치 과정입니다. SE버전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기본 표준 호환이 가능하다고는 하니 2010 이상을 설치하시면 대부분의 파일은 큰 문제없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넷프레임워크 2.0이 없어서 설치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아래처럼 그냥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시간이 1분 내외로 다소 걸리기도 하는데요. netframework 설치만 완료되면 이어서 바로 한컴오피스 뷰어 2010 설치가 시작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시면 파일 연결 옵션창이 나옵니다. 기본 한글 파일인 hwp hwt hml 파일은 물론이고, 한글의 엑셀 파일인 cell nxl nxt, 프리젠테이션용 한쇼의 show hpt 파일, MS워드 파일인 doc docx, MS엑셀 xls, xlt xlsx, 파워포인트 ppt pps pptx 파일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정용 PC라면 대부분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많은데요. 별도로 한글이나 워드, MS오피스 프로그램을 거의 사용하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연결해두시어 기본 뷰어로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한컴오피스뷰어 : 한글뷰어2010로 볼 수 있는 파일

한글 : hwp hwt hml

한셀 : cell nxl nxt

한쇼 : show hpt

워드 : doc docx

엑셀 : xls xlt xlsx

파워포인트 : ppt pps pptx

당연한 이야기지만 수정은 불가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링크걸었던 파일 버전에는 네이버 툴바가 설치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 설정/해지 하신 후 뷰어 설치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도 한 번 봤었던 내용인 것 같은데요. 네이버 아이디와 연계하여 N드라이브에 있는 한글 문서 파일을 한컴오피스뷰어(한글뷰어) 프로그램에서 바로 읽기도 가능합니다.

 

파일열기에서 - N드라이브 설정 -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파일을 하나 아무거나 불러와 봤는데요. 마치 한글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 처럼 아주 잘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무료로 제공되는 프리웨어이기 때문에 한컴오피스에 대한 광고가 하단에 배치되어 있긴 합니다. 하지만 프리웨어인 만큼 그정도는 애교로 생각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글뷰어 2010, 한글2014 뷰어 및 한글 2007 각 한컴오피스 뷰어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링크 안내와 2010 버전 설치 내용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