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조건 체크

반응형

소액대출 및 직장인신용대출 한도 조건 체크

 

신용대출이나 소액대출은 사실 부르는 이름만 다른 것이지 내용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300만원이나 500만원 이하의 소액 자금을 빌린다면 소액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기도 하지요.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이 금융사이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조건으로 보시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한도 입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금리가 중요하다는 분들이 조금 더 많기도 한데요. 간혹 자금난 해결을 위해서 더 많은한도롤 필요로 하는 사업자분들이나 일부 직장인 분들을 어렵지 않게 목도할 수 있습니다.

  

  

▶ 직장인대출 한도 결정요소?

- 결국 중요한 것은 내 재직 상태와 소득

 

대체로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신-용을 이용한 금융상품이기 때문에 얼마나 상환 능력이 있는가를 보기 위한 것이 바로 신용도, 신용등급이고

 

이러한 신용에 따라서 그에 맞는 한도를 제공해주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연봉을 더 많이 주거나 안정적인 직장에 다니는 것만으로도 좋은 한도와 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기도 한데요.

 

대체로 대기업이나 일정 중견기업 이상에서는 특정 금융사와 연계를 통해서 임직원 전용 한도대(마이너스)나 대출금을 시중보다는 저리 혹은 좋은 조건으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한계성이 있기 때문에 민간 금융사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결국 내 대출 한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나의 직업이자 재직 상황 및 소득 수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연봉만 높다고 한도가 높은건 아니다?

- 신용에 기반한 거래, 연봉이 높아도 신용이 낮다면.. 

 

너무 당연한 이야기라서 '이게 뭐야' 라는 분들이 계실지도 모르겠는데요.

 

하지만 이런 간단한 점을 간과 하시는 분들도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라면 현실입니다.

 

대기업에 다니고 연봉이 좋다고 앞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무조건 높은 한도가 나오는 것이 아닌데요.

 

예를 들어 대기업에 입사한 5년차 직장인으로 연봉 5천만원을 받고 있다고 가정했을 때 신용도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 연봉에 준하거나 이를 뛰어넘는 한도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에 위의 직장인 A씨의 신용등급이 7등급 8등급이라면??

 

그 때부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은행에서는 제아무리 좋은직장 좋은연봉이라도 이 사람의 신용이 나쁘다면 자신들의 대출금을 갚지 않을 확률이 높다고 생각하므로 (리스크가 크다고 여기므로)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결국 2금융권으로 내려와야 하는데. 만약의 이야기지만 7~8등급이라면 상황에 따라 2금융권에서도 거절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이런 사례에서는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등 특수 금융상품을 이용하면 수월하게 대출이 가능하긴 하지만

 

연봉이나 재직조건만 좋다고해서 신용등급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시면 좋겠네요.

 

 

 

 

▶ 자동차 신용카드가 있으면 우대?

- 어떤 상품은 신용카드 소지(사용)자라면 무조건 대출 가능하기도

 

신용만으로는 부족하다 느끼신다면 담보쪽으로 눈을 돌리시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물론 일정한 자가 주택 (담보설정이 없는 주택)이 있다는 가정이지만 담보대출에는 주택담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대출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최근들어는 자동차 담보대출이나 신용카드만 소지해도 대출을 해주는 곳이 많은데요.

 

자동차의 경우는 근저당 설정 혹은 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금융사에서 일정한 재화에 대해 권리를 주장할 여지가 있고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은 최악의 상황이더라도 신용카드 사용 한도나 사용중이라는 사실에 기초하여 일정한 소득 활동이 있음을 근거로 융자를 내준다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 관련 글 바로가기

-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 자격 조건 

- NH농협카드 카드론(장기카드대출) 신청/이용 방법 

- 롯데캐피탈 무담보 아파트론 대출 조건 

-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햇살론 부결 조건 체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