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 대출 가능한 곳, 500만원 소액대출 쉬운곳 확인

반응형

소액 대출 가능한 곳, 500만원 소액대출쉬운곳 확인

 

소액대출은 보통 300만원이나 500만원 이하의 자금을 빌리는 것을 소액대출이라고 하는데요. 100만원이나 10만원 또한 소액대출로 포함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소액 자금대출이 가능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 혹은 500만원 소액대출쉬운곳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자금의 한도 보다는 즉시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기본적으로 되는 분들이 있고 안 되는 분들이 또 따로 있습니다.

 

 

▶ 대부업체에서도 누군되고 누군 안되는 소액대출

 

제 아무리 대부업체 소액대출이라고 해도 가능한 곳이 있고 가능하지 않은 곳이 아니라 대부분의 부결 사유는 온전히 개인에게 있습니다.

 

금융 상품들은 종류만 나열하기도 힘들만큼 많은 것이 사실이지만 실제적으로는 대동소이하다는 것이 보통이기 때문인데요.

 

소액대출쉬운곳이라 할지라도 개인에 따라 가능하기도 하고 불가능하기도 하다고 보는 것이 가장 올바른 시각일 것 입니다.

 

 

 

 

 

 

 

 

▶ 소액대출가능한곳 누가 안되고 누가 될까

 

본인 신용등급을 확인해서 8등급 이하라면 일단 확률이 많이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신용등급 8등급 9등급 도 된다고 대부업체 TV 광고를 통해서 많이 봤는데 왜 안되냐 라고 물으신다면 기본적으로 7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에서는 대출이 어렵습니다

 

이 어렵다는 것이 상황에 따라 가능하다는 것 뿐이지 된다는 것을 전제로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체로 8등급 이하의 저신용자 분들은 <서민대출 햇살론, 바꿔드림론> 조차 부결될 가능성이 농후하기도 합니다. 보통은 신불자라고 말하기도 하는데 본인 상황을 전혀 모르는 분 보다는 어느 정도 스스로 아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기도 합니다.

 

결국 뻔히 신용등급이 좋지 않고 어려운 상황이라면 그리고 일정한 소득이 있긴 하시다면 개인회생 / 혹은 무직이나 수입을 지속적으로 얻기가 힘들다면 개인파산 등을 통해서 새롭게 출발하는 방법을 알아보시는 것이 오히려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래도 해볼만 하다면 서민대출 햇살론   (새창열기)

# 개인회생 파산 전문 커뮤니티 '빚청산하기' 카페   (새창열기)

 

 

 

 

 

 

▶ 다중채무, 대부업체 이용자는 생각지도 말라?

 

그밥에 그나물이라는 말이 있든 처음 사용하기가 어렵지 한 번 사용하면 그 다음부터는 쉽습니다.

 

그래서 한 번 대부업을 진행하신 분들이 다시 대부업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 이유인데요. 최근에 대부업체에서 조회를 하셨다면 다른 대부업체에서도 이 정보를 알고 있을 가능성이 높고, 상담중에는 언급하지 않더라도 심사중에 부결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소액대출이라도 여러건의 대부업이나 저축은행 등에서 채무액이 있다면 이 또한 거절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현재 연체중이라면.. 더더욱 심각

 

연체에도 급이 있긴 하지만 일단 연체가 시작된 상황이라면 소액대출은 더더욱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아무리 소액대출이라도 연체중인 사람에게 돈 떼일 걱정을 하면서 까지 자금을 빌려줄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바꾸어 생각해보면 쉽게 답이 나옵니다. 평소에 한 번 돈을 빌려가면 몇 달이나 몇 년이 지나서야 갚는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고 싶은 사람은 별로 없을 겁니다.

 

그래서 지인이나 친구, 가족 끼리는 돈 거래를 하지 말라는 웃지 못할 말도 많이 오가는 것 인데요.

 

가벼운 연체라면 급하게 빌려 상환한 다음 진행하면 된다지만 10~50만원 이상이 되는 자금에 대해 2~3개월 이상 연체건이 기록되어 있는 경우 역시 소액대출이 어렵습니다.

 

# 개인회생 신청 자격 및 무료조회방법 소개 (새창열기)

 

 

 

 

 

이처럼 소액대출 가능한 곳 생각보다는 많지 않고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어려운 경우도 많이 발생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는 자신의 신용등급, 신용도 상태 등을 면밀히 확인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KCB와 나이스(NICE) 양쪽 CB사의 모든 신용등급은 4개월에 1회씩 24시간 동안 무료 열람이 가능한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서비스가 있으니' 아래 링크를 통해서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관련 글 바로가기

소액대출 쉬운 곳 정보   (바로가기)

직장인 대출 가능한곳, 소액대출 쉬운곳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