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자격 조건

반응형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자격과 대출 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민대출 햇살론은 정책성 자금으로 신용보증재단과 서민금융회사가 공동 출자 형태로 만든 친서민 대출 상품인데요.

 

신용등급이 낮고, 소득이 적은 분들을 위한 상품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자격 조건

 

▶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자격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저신용자 (6~8등급, 연소득 4천이하)

-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의 저소득자 (1~8등급)

 

보편적으로 햇살론은 6등급 이하의 중저신용자부터 9등급이나 10등급 저신용자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실제로 9등급이나 10등급에서 실제로 햇살론 승인이 나는 경우는 매우 적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8등급 이신분들은 햇살론 부결될 가능성도 많다고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소득은 본인이 가장 잘 아실테니 개인신용등급만 확인해 보신다면 대략적인 승인 가능 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등급 무료조회 하는 방법

- 나이스지키미(NICE) 또는 KCB올크레딧에서 "전국민 무료신용정보조회" 무료 서비스 이용 (연 3회, 1일 24시간 열람 가능)

 

 

 

▶ 상세 대출 자격요건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자격 조건※ 사진자료 : 햇살론 공식 홈페이지

 

신용등급이나 소득 요건은 위의 사진말고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부가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 및 일용직/임시직 근로자 분들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프리랜서 형식의 방문판매원, 우유배달원, 학원강사, 행사도우미, 대리운전기사 분들 또한 신청이 가능한데요.

 

기본적으로 보증대출이 가능한 대상에 포함되는 것이지 대출이 무조건 가능하다는 것은 아니며, 특히 일용직이나 임시직 근로자분들의 승인도 쉽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대체로 햇살론은 직장인 분들이 승인 시간도 빠르고, 잘 나는 편이라고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햇살론 자격 조건

 

자격 요건을 충족하셨다면, 대환자금이나 생계자금 (사업 운영자금) 등으로 햇살론 신청이 가능합니다.

 

생계자금은 직장인이 1천만원, 자영업자(개인사업자) 2천만원 한도로 운영되며 대환대출의 경우에는 최대 3천만원 까지 한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환대출의 경우엔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가능하지만 한도가 남는 경우엔 생계자금 명목으로 추가 중복 신청도 가능한데요.

 

단, 보증재단의 기보증금을 합산하여 3천만원이 넘지 않아야하고 생계자금까지 포함해 대출이 가능해야만 신청하실 수 있기 때문에 개인 상황을 잘 봐야 하므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최대 5년 이내에서 약정이 가능하며, 직장인 햇살론은 3년 과 5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에 대해 추가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햇살론 생계자금대출 무료상담 신청  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만약 자신의 신용등급이나 재직 상황 등이 햇살론을 받기에는 조금 부족할 것 같다고 생각되는 분들은 인터넷을 통해 무료 대출상담이 가능한곳 을 통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서민금융 관련 영상

 

 

 

  

 

  

 

※ 위 글은 해당업체를 홍보하면서 소정의 홍보비를 지급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