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론 랜딩마켓 300만원 대출 가능한 상품

반응형

지난번에 웰컴론의 새로운 금융 플랫폼 '렌딩마켓'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웰컴론 랜딩마켓이란?  ]

 

웰컴론 랜딩마켓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서 접속한 사람들이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면 어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금액이나 한도를 정리해서 보여주는 대출 상품 검색 플랫폼(서비스 툴)인데요.

 

희망금액만 입력하면 바로 어떤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지 최저 금리는 얼마나 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의 편리성 만큼은 좋은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최저 금리로만 소개가 되어 실질적으로 자신이 적용받을 금리는 추정만 해볼 수 있어서 그 점이 아쉽긴 하지만 단순히 웰컴론의 상품 이외에도 웰컴저축은행의 상품까지 연계하여 확인해주고 있어서 그런 부분들은 오히려 괜찮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 관련된 상세 내용은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웰컴론 렌딩마켓 사용방법

 

 

웰컴론 랜딩마켓 300만원 대출 가능 상품을 확인해볼텐데요.

 

검색 조건에 따라서 검색 결과 또한 다르므로 구체적으로 자신의 성별, 4대보험 가입 유무, 차량 보유 여부, 주택 소유 내용 등에 대해 정확히 입력하시면 보다 정확한 데이터 산출이 가능한데요.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다면 상품 검색을 위한 조건 검색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상담신청 세부 내용 입력란이기도 하므로 상담 전에 미리 알아보시려는 분들이라면 입력(조작)하실 때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시면 될 듯 합니다.

 

※ 사진 : 웰컴론 홈페이지 발췌

 

위와 같이 생긴 페이지에서 희망하는 금액으로 슬라이드바를 움직인 다음 검색만 해도 되긴 합니다. 하지만 더 디테일한 상품 정보가 필요한 경우라면 몇 가지 조건을 추가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아래는 300만원으로 설정하고 나온 상품 결과 창인데요. 가볍게 훑어보시면 되겠습니다.

 

※ 자료 : 웰컴론 홈페이지 발췌

  

애초에 300만원 이라는 소액자금의 대출을 알아보았기 때문에 한도 측면에서 대부분의 상품에 대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다만 금리면에서 맨 마지막 '웰컴저축은행 뱅크론'을 제외하고는 다른 상품들 모두 최소 24.9% 이상의 높은 금리 상품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웰컴저축은행 뱅크론의 경우 <사업자 신용대출>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 직장인과 같은 근로소득자 분들이라면 해당사항이 없는 상품입니다. (직장인 조건 없이 검색한 결과 이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래서 부가적으로 웰컴론의 금리 이자표를 확인해보았는데요.

 

※ 자료 : 웰컴론 홈페이지 발췌

 

렌딩마켓 신용등급이라 하여 자체 등급을 A~E로 구분하고 각 등급별 상세 등급으로 1~4등급 추가 구분해서 5 x 4 = 20개 단위의 등급으로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본이율 13.% + 리스크조정이율 1.4% ~ 14.4% = 최소 14.9% ~ 최고 27.9% 라는 것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보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정확히 중간 등급인 C등급만 지나가도 연 19.9%를 초과한다는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마저도 최저 금리이고, 높은 금리 (MAX) 부분을 살펴보면 바로 27.9% (법정최고금리)로 올라가는 군요.

 

금융거래에 대해서 경험이 부족한 젊은 청년층이나 잘 모르시는 어르신들 중에서 간혹 홍보나 광고 효과에 의해서 쉽고, 빠르고, 이름도 좀 들어보고 했다는 이유로 모르고 신청하시거나 상담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쪼록 어느 금융사건 두루두루 세심하게 살펴보시고 진행하실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