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라이프플래닛 정기보험2 보험료 및 보장 조건 확인

반응형

인터넷 생명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의 인터넷 다이렉트 설계 보험 상품인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정기보험에 대해서 대부분 아시긴 하겠지만 쉽게 설명드리면 계약자(피보험자)가 사망시까지 보장이 이어지는 종신보험과는 달리 정기보험은 [정]해진 [기]간까지만 보장해주는 보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보장기간을 축소시키고 그 이상이 지나면 보장받을 수 없는 소멸성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측면에서 (많이 저렴) 종신보험이 없으시거나 종신보험에 가입할 여력은 부족하나 종신보험 형태의 보험이 필요하다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선택하고 계시다 보시면 되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터넷과 같은 CM상품 (C싸이버 M마케팅) 상품으로 가입해야 설계사 수당 및 사업 수수료 등이 줄어들이 보험료도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므로 인터넷 CM상품 (다이렉트 상품) 등을 적극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확인해볼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사의 <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 상품 역시 인터넷으로 가입,설계가 가능한 상품인데요.

 

제 기준으로 일단 살펴보았습니다.

 

 

기본 금액인 보험가입금 1억원을 기준으로 60세까지 보장받는경우 20년납으로 납입한다면 만기환급금 없이 월 2만1천원이면 60세까지 1억원에 대한 보장이 가능하였습니다. ☆ 31세 남성, 표준체 기준

 

교보라이프플래닛 측의 통계에 따르면

 

1~2억을 선택하는 사람의 비중이 약 60%, 보험기간은 골고루이긴 하지만 60세가 약 30% 65세 21% 70세 16% 수준, 납입기간은 20년납이 34%, 만기환급률은 0%가 80%로 나타났다 합니다.

 

확실히 노령층에 접어드는 60세까지 자녀들이나 가족들의 생계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 종신보험은 아니더라도 60세까지는 어떻게든 순수 보장이 가능하면서 저렴한 보험료로 따지다보면 월 2.1만원이면 1억원 보장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을 하면 좋을 것 같았는데요.

 

특별히 설명할만한 담보가 많거나 복잡한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부가적인 내용들이 많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일단은 거두절미하고 건강한 사람, 젊은사람일수록 보험료는 훨씬 저렴해집니다. 그리고 슈퍼건강체로 적용되는 경우엔 보험료가 무려 37%나 할인이 되기도 합니다.

 

※ 슈퍼건강체는 비흡연자이면서 혈압과 체질량(비만도), 콜레스트롤, HDL콜레스트롤, 당뇨, 혈당수치 등에서 표준에 들어가는 분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 건강체 > 비흡연체 > 표준체(흡연자) 순으로 보험료가 올라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특약이나 약관을 보시면 됩니다.

 

사망보험금 보장액은 최소 3천만원부터 최대 5억원까지 설정이 가능하고 질병이나 재해에 대한 구분없이 동일한 사망보험금을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별도로 50% 이상 장해가 발생되는 경우엔 보험료 납입은 면제되면서 보장은 계속 이어받을 수도 있다 합니다.

 

 

통상 보험료를 최저로 가져가는 것이 좋은 보험들은 부가적인 사항을 빼는 것이 좋지만 아무래도 만기환급금이 있으면 좋겠다 싶으신 분들의 경우 50% 100% 중에서 만기환급금 비율을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매월 1~3만원 수준으로 금액이 상당히 오르기 때문에 만기환급 특약을 선택하시는 분들의 비율은 20% 적다는 것을 기억하실 필요는 있겠지만 어쨌든 개인의 선택이니까요.

 

 

끝으로 보험료 납입기간 및 방식에 따라서 총 납입 보험료가 달라진다는 점도 고려할만한 요소 입니다.

 

위 계산기는 좌측부터 1억원 보장시를 기준으로 5년납, 10년납, 20년납의 경우 소요되는 총 납입보험료 합계 금액인데요.

 

* 5년납 월 67,000원 x 12개월 x 5년 = 4,020,000원

* 10년납 월 36,500원 x 12개월 x 10년 = 4,380,000원

* 20년납 월 21,000원 x 12개월 x 20년 = 5,040,000원

 

5년납과 20년납의 차이는 무려 100만원이나 납니다. 쉽게 5년만 고생하면 100만원을 벌 수 있다고 보는 것도 좋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보험료 납입기간 및 보험기간 등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른 부분에 비해 선택하시는 폭이 다소 넓다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사실 종신보험을 대체하는 효과를 내되 기간은 정해져있지만 보험료 납입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 정기보험이므로 월 납입금을 조금 더 올리더라도 납입기간을 줄이거나 연납 일시납 등을 활용한다면 최대한 효율적인 보험료 설계가 가능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확실히 월 3만원을 넘어가는 10년납 이하 시점부터는 월 보험료가 상당히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월 보험료에 대한 부분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월 납입보험료가 가장 저렴해서 해지의 위험도 적은 20년납 21,000원 형태로 설계하는 것도 현실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점은 100만원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자신의 보험료 납입 여력을 충분히 고민하고 생각해서 적정한 수준으로 설계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 교보라이프플래닛 저축보험 '꿈꾸는e저축보험 : 금수저보험' 특징 

# 보험비교사이트? 도대체 뭘 비교해주겠다는거야? 

# 흥국화재 이유다이렉트 운전자 단기보험? 월 3천원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