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비교사이트, 대체 뭘 비교해준다는거야?
- 보험/보험정보
- 2016. 9. 2. 11:05
저는 개인적으로 현재 보험가입이 필요한 상황이고 제 스스스로도 보험 가입이 필요하다고 그 필요성에 대해서는 동의하고 공감한 사람입니다.
보통은 이런 경우 특정 보험사는 지인의 지인을 거쳐 설계사를 통하여 보험에 가입하거나 몇몇 곳의 다이렉트 보험 등을 활용해서보험에 가입하고는 하는데요.
그 과정에서 알아보게 되는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가 바로 보험비교사이트 인 것 같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말 그대로 해석하자면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들을 비교해서 선택할 수 있게끔 해준다는 순수한 정보성 사이트로 보입니다. 혹은 유료라 할지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비교를 해주고 가입시에는 커미션을 얻는다던가 하는 정도로 생각을 해볼 수 있는데요.
분명한 사실은 목적 자체에서 순수성을 잃었다는 점 인 것 같습니다.
수많은 보험비교사이트 들이 존재하지만 사실 알고보면 다 자기들이 계약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들 몇 개만 나열해놓고 비교해준답시고 보여주는 게 다 입니다.
솔직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그중에서 선택하는 것 말고는 달리 방도가 없으니 그것에 속아 가입하기도 쉬운데요.
여기서 더 알아보신다면 '보험다모아'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하지만, 실상은 제대로된 비교가 되지않아 의미가 없다보니 보험비교사이트가 여전히 성행한다고도 봐야겠습니다.
물론 완벽히 보험비교를 해주는 '보험다모아'가 된다고 한다면 보험사들은 굳이 광고를 할 필요가 없겠지요.
모든 영역은 아니더라도 특정한 영역에서는 동일한 보장에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하는 보험사를 손쉽게 검색이 가능하니 소비자들은 그곳만 잘 알아두더라도 상당한 이점이 있기 때문인데요.
중요한 점은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다는 점 일 것 같습니다.
아무튼 보험비교사이트들 시중에 굉장히 많은데요. 물론 좋은 보험을 비교해주는 곳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옥석을 가려내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사이트들이 광고하고 있고, 내가 특정한 부분이 궁금하여 알아봤더라도 결국은 보험비교사이트로 안내를 해버리고 마니 보험에 대한 신뢰도는 더욱 떨어지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지금 준비하고는 있다지만 전체를 좀 아우르면서 소비자들이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 혹은 그것이 아니더라도 소비자가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빨리 나왔으면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