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스피드론 vs U스마일 스피드론 소액대출 조건

반응형

SBI저축은행 스피드론과 U스마일스피드론 두 가지 상품의 대출 자격과 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저축은행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상품은 사이다대출 상품 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 외에도 바빌론이나 오늘 소개해드릴 스피드론과 같은 상품들도 제법 인기있는 주력 상품 중 하나입니다.

 

스피드론의 경우 일반 스피드론과 U스마일 스피드론 2가지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대상의 범위가 조금 더 넓고, 자격요건이 완만한 것이 일반 스피드론 상품이고, 성실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상품이 U스마일스피드론 상품인데요. 구체적인 차이점과 주요 대출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 일반 소액대출 (신용대출) 상품으로 만 22세 이상 신청 가능

- 신청 후 바로 입금, 쉽고 빠른 절차와 속도

- 100만원 ~ 1,000만원

- 19.9% ~ 27.9% (신용도별 차등)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중도상환수수료 2.0% (2년 이내 상환시)

 

일반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상품의 경우 구비서류가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입니다. 아래 U스마일스피드론의 경우 300만원을 초과하는 대출 신청시 일련의 재직/소득 확인서류 제출이 필요한 것에 비해 신청이나 진입문턱이 상대적으로 낮은 것 입니다.

 

대출기간도 금액별로 차등적용해서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구분이 되어 있는 것도 특징인데요. 100~400미만은 12/24개월, 550만원 미만 12/24/36개월, 1,000만원 미만 12/24/36/48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 SBI저축은행 U스마일스피드론

- 성실 직장인 저금리 긴급 소액대출 상품

- 남자 만 27세, 여자 24세 이상 신청 가능

- 100만원 ~ 1,500만원

- 5.9% ~ 24.9%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최대 36개월)

- 중도상환수수료 2.0% (2년 이내 상환시)

 

U스마일 스피드론의 특징은 300만원 이하 소액대출 신청시 별도의 구비서류 (재직/소득확인서류) 없이도 대출신청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자금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재직이나 소득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재직확인서류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또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중 택1, 소득확인서류로는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또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중 골라 제출하시면됩니다.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vs U스마일 스피드론 소액대출 조건

 

▶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vs U스마일스피드론

 

일반 스피드론의 경우 대출 조건이 완만하여 만 22세 이상이라면 별도의 구비서류 없이 소액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U스마일스피드론에 비해 한도가 500만원 적고, 금리 또한 최저금리 기준 4배 가량 이자가 비쌉니다.

 

한도와 금리에서 스피드론이 아쉽긴 하지만 소득이나 재직확인이 제한적인 무직자 무소득자 등이 신청하는 경우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그만큼 제한조건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U스마일스피드론은 표면적으로 성실 직장인이라고 하지만 일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다고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별도의 제한 조건이 크지는 않기 때문에 보통의 직장인분들이라면 U스마일 스피드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것 인데요.

 

상대적으로 스피드론 상품이 소액신용대출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에서 포괄적인 상품과 직장인 상품의 차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