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론 대출 갚는법, 서민금융지원 햇살론으로 해결

반응형

보통 성년이 되면 한 두장 정도는 사용하기 마련인 금융서비스는 다름아닌 신용카드입니다.


신용카드는 그 자체만으로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부가적인 금융서비스인 현금서비스나 카드론도 편리하게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자칫 잘못 사용하다보면 상환하기가 어려워지는 순간을 맞이할 수도 있습니다. 


카드론 대출 갚는법이 사실 쉬운 일은 아니지만 이미 상환하는 것에 큰 부담이 느껴질 정도라면 서민금융지원 햇살론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햇살론이란?

애초에 햇살론이라는 상품을 주변에서 언뜻 들어보신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꼭 무조건 저소득자 저신용자를 위한 상품이라는 것은 오해입니다.


기준조건이 낮고 상품의 탄생 과정상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및 농림어업인 분들을 위해 만들어지기도 했지만 현실적으로는 4대보험 등이 적용이 되지만 급여가 적고 재직기간이 짧아 은행권에서는 만족할만한 금리나 한도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요즘에는 20~30 젊은 층 분들도 3~6개월 이상 재직하고 일정한 자격요건만 충족하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금리 (연 8~9%대) 수준으로 수월하게 대출 진행이 가능하여 많이 이용합니다.


은행의 금리처럼 3~6%대 수준은 아니지만 생활자금 용도로 최대 1,500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5~6등급 이하이거나 연소득이 3,500만원 가량이 되지 않아서 넉넉히 한도가 나오지 않았던 분들 혹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가 있던 직장인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혹은 카드론 대출 갚는법으로 햇살론 생계자금을 활용하시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카드론 금리 연 15% 내외의 금리보다는 연 7~9%대 수준이 충분히 효용성이 있으니까요.







햇살론 대출 자격조건

연소득 조건에서는 연간 4,500만원 이하 소득인 분들이라면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어야 합니다. 만약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이시라면 연소득 만으로도 기본 자격요건에 해당됩니다. 


저신용 또는 저소득으로 해당되는 기준이 되는 수치인데 위 조건에 해당되신다면 부가적으로 재직 3개월 이상, 4대보험 적용 등이신 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나 간간이 4대보험없는 계약직, 일용직, 임시직 등의 다양한 형태의 근로자 분들도 가용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정채적으로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각 2금융권 금융사에서 심사를 다소 강화했기 때문에 최근에는 4대보험이 적용되는 직장인 근로자 분들이나 일정 조건 이상의 사업자 분들 위주로 승인이 나는 편입니다.


이전만 하더라도 대출 자격요건에만 해당되면 대체로 승인이 잘 나는 편이었지만 지금은 심심치 않게 특정한 사유로 부결되는 상황도 발생하므로 높은 승인률을 자랑하거나 오랜 상담 경력을 가진 업체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번 반복하여 여러업체에 알아보시는 것 보다는 한 곳에서 제대로 알아보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카드론 대출 갚는법, 햇살론으로 가능

사실 저도 카드론을 잘못 이용하다가 불가피하게 햇살론 생계자금대출로 상환한 케이스입니다.


카드론으로 연명하는 잘못된 선택을 했다가 이후 돌이켜보니 카드론 이자가 10%대 중후반을 넘어서고 상환일이 도래하기 시작하자 감당이 되지 않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직장에 자리잡고 4대보험은 뒤늦게 적용되어 햇살론 신청 당시에는 계약직, 임시직 수준으로 급여 또한 통장으로 받았지만 재직 3개월 넘어가는 시점에 신청하지 생계자금 정도는 어렵지 않게 승인이 나서 현재는 월 15만원대 정도를 상환하면서 다소 삶의 여유를 찾았습니다.


잘못된 선택으로 인한 결과였지만 햇살론을 통해서 충분히 여유을 되찾고 다시 힘내서 살 수 있게된 케이스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론 대출 갚는법으로 서민금융지원 햇살론 서민대출 상품을 추천해드리기도 하는데요.


제 경우 4대보험이 없어도 가능했지만 사무실 근처 단위 농협 상호금융사에서 진행하여 가능했던 부분도 있을 수 있고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현재의 기준이나 심사 조건은 다를 수 있어서 정확한 햇살론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에 대한 승인 여부는 전문 상담사에게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전문 상담사들은 하루종일 그것도 수개월 이상 수년 이상 오랜 경험과 현재의 트렌드를 바탕으로 상담을 요청하신분의 가능성을 수월하게 판단하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조금이라도 현재 상황 해결하시는데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 부터 소정의 경제적 대가를 제공받기로하고 작성한 글입니다.

※ 상기 햇살론 실제 대출 후기는 해당업체와는 관계없으며 필자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