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카드론 대출 (장기카드대출) 이자율 자격조건

반응형

신한 카드 카드론 대출 (장기카드대출) 상품의 이자율과 신청 자격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신한 카드와 같은 신용카드회사에서 제공하는 카드론 서비스는 장기카드대출이라고도 합니다.


몇 년 전부터 대출이라는 점을 부각시켜 소비자들의 주의를 환기시키기 위해서 카드대출이라는 점에 포인트를 주고 있는데요. 


신한카드 카드론 상품에는 스피드론, 프리미엄론, 패밀리대출, 마이너스대출 등의 상품이 있습니다.



신한카드 카드론 신청 조건

카드사별 카드론 장기카드대출을 제공해주는 조건이 모두 다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장기카드대출 상품을 이용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조건은 개인에 따라서 다릅니다.


카드 사용이력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제공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카드 사용실적이 많은 경우 현금서비스부터 카드론까지 점진적으로 한도가 제공됩니다.


개인에 따라 차이는 있으나 소액자금 50만원에서 시작해 4,5천만원 정도의 한도를 제공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정확한 카드 신청자격이나 조건은 개인에 따라 상이하므로 정확한 대출 가능여부는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544-7000번 등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신한카드 스피드론 장기카드대출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상품은 스피드론입니다. 신한카드 카드론 상품들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0만원 ~ 500만원 소액대출 상품으로 최장 36개월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이자는 6 ~ 24% 수준입니다. 스피드론의 경우 상환방식이나 내용에 따라서 플러스, 이지, 프리A 등으로 구분합니다. 


  • 스피드론 플러스 - 거치 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5~36개월
  • 스피드론 이지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2~36개월
  • 스피드론 프리A - 만기일시상환 2~12개월


어떤 종류의 대출금 상환방식을 택하는가에 따른 부가적인 차이만 있을 뿐 기본 한도나 금리 등의 차이는 없습니다. 신한카드 장기카드대출 쪽에서도 기본이 되는 상품으로 인식하시면 됩니다. 


 


 


2. 신한카드 프리미엄론 장기카드대출

프리미엄론의 경우 이름에서 엿볼 수 있는 것 처럼 신용도나 재직 조건 이용실적 등에서 우수한 회원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상품 소개서에서는 신용이 우수한 신한카드 이용 고객들 중 일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량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제공되며 금리는 최대 금리가 10%대 수준으로 좋은편입니다. 상환기간은 최장 36개월 이며, 마이너스 상환 방식을 제공합니다. 


  •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2~26개월
  • 거치 후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 5~36개월
  • 마이너스 상환 방식 : 12개월 이내


프리미엄론의 경우 신한카드사 홈페이지 등을 활용하시면 건강보험공단의 정보 자동제출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여 부가적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신한카드 패밀리대출

우량 고객을 대상으로하는 프리미엄론과는 조금 다른 카드론 상품입니다. 신한금융그룹 및 패밀리그룹 계열사 정규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의 LG, GS, LS, LIG 등의 기업체에 재직중인 정규직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일정한 자격기준을 충족한 분들에게만 제공이 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한도는 개인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금리는 지금까지 카드론들 보다 더욱 저렴한 10% 초반대 이하로 적용됩니다. 상환방식은 프리미엄론과 대동소이합니다. 


  • 원리금 균등 / 만기일시상환 : 2~24개월
  • 마이너스 상환방식 : 2~12개월


패밀리 금융그룹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가장 메리트 있는 카드론 대출 자격조건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에 따라서 약간 씩의 신청 방법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4. 신한카드 마이너스대출

마이너스대출은 결국 마이너스통장을 말하기도 하지만 신한카드 카드론 마이너스대출 상품의 경우 카드론이면서도 은행권의 마이너스통장과 비슷한 방식을 적용한다는 것이 특장점입니다.


여타의 다른 카드론 상품들에 비하면 한도나 금리면에서 다소 불리한 점은 있지만 약정한 기간 동안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약정하는 상품이므로 이용 자체의 편의성에 초점이 맞추어진 카드론입니다.


신한 계열이므로 신한은행의 은행계좌를 이용하여 마이너스 대출을 받는 형태이며, 최대 2천만원 한도로 최고 22% 이하 금리로 12개월 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1년단위 연장으로 최대 3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오늘은 신한 카드의 카드론 장기카드대출 주력 상품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누차 말씀드리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신용카드사의 카드론은 카드 사용실적을 바탕으로 대체적인 소득 수준을 인정받거나 거래 실적은 바탕으로 진행되는 대출 상품입니다.


일련의 대출 상품들과 방식은 다르나 내용상에는 큰 차이가 없고,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어느 대출상품이나 마찬가지이지만 빠르고 편리할수록 그 이면에 있는 단점들도 충분히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