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가능 대상자 조건 ✔

반응형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가능 대상자 및 조건 ✔

 

주로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 그중에서도 특히 연 20%대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부담하여 경제적으로 현재 큰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을 위한 대표적인 서민대출 상품이 바로 햇살론인데요.

 

쉽게 생각하기엔 대환대출로 지원되는 상품으로 인식할 수도 있지만 햇살론 안에서도 기존 채무와는 별도로 생활안정자금 형태의 생계자금대출도 있어서 최대 1,000만원부터 최저 4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별도로 햇살론에는 긴급생계자금이 있는데요. 다만 신규 고객을 위한 상품이라기 보다는 긴급생계자금의 용도로 사용되는 자금이기 때문에 현재 햇살론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대상 조건에서 제외됩니다. 하지만 그런 분들의 경우엔 신규로 생계자금을 신청하시면 동일한 조건에서의 대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햇살론 생계자금"을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 햇살론 긴급생계자금 대출 대상자

- 3개월 이상 계속 재직하여 근로소득 확인 가능한 근로자 (일용직, 임시직 포함)

- 기존에 햇살론 상품을 1년 이상 연체없이 사용중인 자

 

긴급생계자금의 경우 일반 생계자금(생활자금)과 별도의 개념이지만 기본자격요건은 한 가지 사항을 제외하고는 동일한데요. 일반 생계자금이나 생활자금 등을 확인하시는 경우에도 기본자격요건은 아래 내용으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 자격요건에서는 ⓐ 3개월 이상 계속근로 ⓑ 소득증빙 가능 ⓒ 근로자(일용직, 및 임시직 포함) 인 분들 중에서 ▶연소득 3천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천만원 이하면시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인자로 정하고 있는데요.

 

긴급생계자금대출을 위해선 위와같은 조건하에서 기존에 햇살론을 1년 이상 연체없이 사용중인 분들에게 자금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연체 없이 정상 상환을 통해 우수거래 이력을 기본으로 확인하여 1년 이상 사용시 최대 300만원, 3년 이상 사용시에는 400만원, 4년 이상은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일반 생계자금이나 운영자금이 최대 1천만원까지 한도가 적용되지만 긴급생계자금은 말 그대로 추가대출이자 우수거래 이력을 보유한 분들을 위해서 추가로 제공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한도는 그만큼 적게 나옵니다.

 

다만 1년 정도의 성실상환 우수거래 이력을 갖추셨다면 최소 300만원 이상의 자금융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긴급생계자금으로는 햇살론 이용이 안되더라도 신규로 햇살론을 처음 이용하시는 것이라면 위에서 설명드린 일련의 자격요건을 확인하신 다음 생계자금을 신청하시거나 대환자금의 용도로 최대 3천만원까지 이용하시는 것 또한 가능합니다.

 

햇살론 대환의 경우엔 최대 3천만원의 한도를 연 8~9%대로 이용이 가능하고 일반적인 신용대출 상품의 경우 대부분 대환가능 자금에 속하는데요. 다만 3개월 이상 연체없이 상환중인 자금으로 소득대비 채무비율이 40%를 넘지 않는(초과 대출은 대환 불가)지만 확인하시면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햇살론은 워낙 많은 금융사와 업체들이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도대체 어디에 물어봐야 하는지 항상 고민하시는 분들을 접하게 되는데요. 햇살론 무료상담(링크)에서 온라인 상담신청을 하시면 편리하신 시간대에 상담받아보실 수 있고, 친절하게 상담해주는 곳이기 때문에 편안히 이용하실 수 있는 곳이라 추천해드리고 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경제적인 지원(소정의 홍보비)를 받기로 하고 작성한 글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