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허그론 -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7탄

반응형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7번째 포스팅으로 신한은행, 신한저축은행의 <신한 허그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허그론의 경우 신한저축은행이라기보다는 신한은행에서도 상담을 받아볼 수 있는 1~2금융 연계 상품입니다. 영업점의 내방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까운 신한은행에서도 신한저축은행의 햇살론 상품에 대해서 창구 직원에게 상담받을 수 있는데요.

 

구비서류까지 잘 준비하신다면 상담부터 자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는 신한 저축은행의 허그론 상품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허그론 -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7탄 12

 

▷ 보편적인 중금리 신용대출, 신한 허그론?!

 

허그론은 최대 3천만원에 최저 연 7.9% ~ 17.5% 그리고 최장 5년, 기본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의 급여소득자라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지금까지 다른 중금리대출 상품을 살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최저 금리는 약간 낮은편이고, 기간이나 다른 조건들은 무난한 수준이라는 것을 아실텐데요.

 

다만 연소득 1,200만원, 현 직장 근속 3개월 이상의 급여소득자(대표자는 제외)라는 점에서 본다면 대출 자격요건이 완만하다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연소득 1,200만원 기준 중금리대출, KB저축은행 착한대출 

최저 6.9% 금리가 투명한 SBI저축은행 사이다 대출 

 

 

신한은행 허그론 -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7탄 14

 

▷ 저축은행이 아닌 신한은행에서도 상담 가능?!

 

사실 이미 저축은행에서 중금리대출을 알아보기로 결심하신 분들이라면 크게 구애받지 않으실만한 내용일 것도 같은데요.

 

신한 허그론은 신한저축은행이 아닌 가까운 곳에서도 비교적 쉽게 마주할 수 있는 신한은행 창구에서도 해당 상품을 상담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보통은 저축은행들의 영업점이 대도시 위주이고, 영업점 자체가 많이 있지 않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은행보다는 찾아가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인데요.

 

대체로 곳곳에 위치한 신한은행을 이용하여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은 편리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보통의 요즘 금융상품이나 중금리대출 등은 인터넷은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한 금융사가 많아서 이것이 과연 장점인가는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물론 은행 창구에서 직원분과 상담을 한다는 것으로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는 부분도 있으므로 인터넷이나 모바일이 무조건 좋다고 보기엔 어렵지만 영업점만을 이용해서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은 다소 아쉬운 부분인데요.

 

신한금융에서도 그런점을 고려했는지 다행히 신한저축은행 (1644-7712)를 통해 문의 정도는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한 OK저축은행 스파이크 OK론 

10분만에 10%대 대출 승인? 웰컴저축은행 텐텐대출 

 

 

신한은행 허그론 -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7탄 13

 

▷ 신한저축은행 허그론 대출 조건 (상세내용)

 

- 대상 : 현 직장 3개월 이상 근로, 연소득 1,200만원 이상 급여소득자 (대표 제외)

- 한도 : 최소 500만원 ~ 최대 3,000만원

- 금리 : 연 7.9% ~ 17.5% (신용도에 따른 차등 적용)

- 기간 : 12개월 ~ 60개월

- 기타 : 중도상환수수료 2% (잔여기간 차등 적용)

 

앞에서도 말씀드린 내용이지만 금리는 연 7.9% ~ 17.5%로 무난한 수준입니다. 물론 중금리대출 치고 신규 저축은행들의 상품보다는 저렴하기도 하지만 S사에 비하면 1%가량 최저금리가 높다고도 볼 수 있어서 애매한 부분이 있네요.

 

기간은 최장 60개월, 최대한도 3천만원으로 무난하지만 기본 자격요건에서 3개월 이상 근로 및 중도상환수수료가 2%나 붙는다는 점은 가장 큰 단점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신한 허그론의 구비서류로는 재직관련 증빙서류로 재직증명서 등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의 소득확인서류 및 신분증 사분 등이 기본 구비서류인데요. 정확한 내용은 상담시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5천만원을 최장 72개월까지? JT저축은행 파라솔 중금리대출 

최대 5천만원 투명한 자격, 신용 우수자를 위한 JT친애저축은행 와우론 

 

사잇돌대출 출시 7월 5일, 사잇돌대출조건 확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