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지원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무료 상담 센터]

반응형

서민지원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무료 상담 센터 관련 정보 입니다. 햇살론은 서민금융이나 서민지원대출, 국가지원대출, 정부지원대출 등의 이름으로 많이 불립니다. 기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이름은 아무래도 서민대출 혹은 서민금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을 포함해서 미소금융이나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와 같은 상품들이 서민대출이나 서민금융 상품들이며 상품의 종류나 특성에 따라서 1금융권인 은행에서 진행 가능한 상품도 있고, 그게 아닌 경우라면 2금융권 저축은행이나상호금융회사 다시말해 농축협이나 신협 새마을금고와 같은 곳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구분합니다.

 

사실 금리나 한도면에서는 서민대출인 특성상 1금융과 2금융의 차이가 현격하게 나지는 않습니다. 그냥 1금융인지 2금융인지 구분할 수 있을 정도의 차이만 난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도 차이가 있긴 하지만 서민지원대출로 활용하시기에는 햇살론 상품만한 것이 없습니다.

 

 

햇살론은 연 이율 20%를 넘는 고금리 채무를 보유한 저신용 저소득자 분들 중 일정한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분들이라면 연 6~10%대 중저금리 신용대출을 제공해주는 정부 정책성 자금입니다. 직접 지원은 아니지만 정책자금으로 유지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2금융권에서 수익이 되는 창구는 아니지만 그래도 유지를 하면서 애초의 목표인 서민금융 자금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끔 하는 사회적 차원에서의 자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햇살론 상품의 경우 연소득이 적은 저소득자 그리고 신용등급이 낮은 저소득자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쉽게 햇살론 대출 자격을 살펴본다면 저신용 저소득자가 가능하다 말씀드릴 수 있고요.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햇살론 서민지원대출 대출 자격조건

- 연소득 4,500만원 이하면서 신용 6등급 이하인 저신용자

- 연소득 3,500만원 이하면서 신용 1~8등급 이상인 저소득자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저소득계층 등

 

[참고자료] -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요건 낮은곳은?

 

대출자격요건에서 보셨겠지만 일정한 소득이나 등급 이상인 분들이 아니라 그 이하인 분들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저소득 저신용 계층의 가계자금이나 급한 자금 해결을 위해서 사용되는 서민대출 본연의 의무를 다해낼 수 있도록 설정된 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간단히 햇살론 자격요건을 다시 강조하자면 신용 6~8등급 / 연소득 4500이하인 근로자, 자영업자 등의 분들만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햇살론은 대출 상한선 이내에서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사 등 서민금융회사에서 자율적으로 금리를 정하고 있습니다. 저축은행별로 다르긴 하지만 연 6~7%로 낮은 상호금융사도 있고요. 저축은행권에서는 인터넷이나 온라인으로 쉽게 신청과 상담이 가능하지만 7~10%대로 구분이 되기도 합니다.

 

급한자금이고 근처에 햇살론 취급은행이 없거나 사정상 온라인으로 상담받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요즘은 온라인을 통해서 <햇살론 무료상담센터 : 링크> 등에서 알아보시면 더욱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상담받는다 해서 요즘은 관련법이 개정되어 신용등급이나 신용도에 아무런 지장도 가지 않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고요. 경력 많은 상담사들이 폭 넓은 금융 상담을 진행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마음편히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햇살론 대출 가능여부 확인, 햇살론 신청 방법이나 준비서류, 대출 한도나 금리 부분 또한 쉽게 알아보실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을 통해서 무료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이래저래 편리하다고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신용도나 현재 소득 상황, 연체 및 채무 현황, 직장 등의 정보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담센터를 통해서 문의하시면 빠르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