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은 평생 한번만 가능한가요? [팩트체크]

반응형

햇살론은 평생 한번만 가능한가요? 햇살론 대출 후 추가대출 가능여부 확인

 

저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서민대출 상품인 햇살론이 있습니다. 연 7~9%대 저금리로 최대 3천만원의 자금을 이용할 수 있는 서민전용대출상품입니다.

 

생계자금으로 직장인은 1천만원 사업자(자영업자)의 경우 2천만원 까지 이용이 가능하고요. 공통적으로 대환자금은 2~3천만원 정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통합한도는 최대 3천만원으로 우선 적용됩니다.

 

개인사업자가 운용자금으로 2천만원 최대 한도를 적용받아 대출받았다면 대환대출 자금으로 이용 가능한 자금은 1천만원 이하부터만 가능한 방식입니다.

 

  

햇살론 대출 후 추가대출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을 통해서 대출이 진행되는 보증부 대출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보증 가능한 최대 한도금액인 3천만원을 넘어서지 않았다면 추가대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신청하시는 분들이 많지도 않고 대부부 최대 가능한도를 쓰시기 때문에 다른 자금을 알아보시다던거 하는 이유로 추가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의 비중은 적은편입니다.

 

아무튼 기본적으로 보증한도 금액인 3천만원 한도 이내에서 추가대출의 일정량은 가능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현실적으로는 쉽지 않다는 정도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 햇살론 추가대출 가능여부 무료상담 

 

 

햇살론은 평생 한번만

 

햇살론은 평생 한번만 쓸 수 있나요?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햇살론을 한 번 사용하셨다면 그 이후로 신규절차에 따른 대출은 가능하지만 대환자금에 대한 재신청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축은행 중앙회 Q&A를 통해서도 해당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 생계자금이나 대환자금을 신청하고 나서 대출금을 모두 갚은 이후에 대출 신청하는 것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신규 생계자금 : 운용자금의 신청만 가능하고 대환자금에 대해서는 재신청이 불가능한 것으로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햇살론 추가대출 자격.png

 

추가대출자격은 기존 햇살론 자격에서 크게 다름 없습니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 문의(무료상담센터)  등을 통해서 기본적인 내용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햇살론을 이미 한 번 받으셔서 다른 대환자금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성실상환자에게 주어지는 서민금융 3종세트 징검다리론 상품 등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실제로 햇살론을 이용해봤습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현재 이용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상환해야할 자금이 있어서 연 7.02%로 상환중에 있는데요. 많은 자금은 아니고 생계자금이라 월 15만원 내외로 부담없이 상환중입니다. ※ 햇살론 실제 대출 후기 바로가기 

 

저 말고도 연 20% 이상 고금리 채무가 있어서 대환자금이 필요하시다던가 생계자금 서민대출이 필요한데 방법이 모르시는 분들에게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위 글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