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도 된다는 햇살론을 받으라는 대출전화를 받았다

반응형

농담이 아니라 방금전에 모 금융사에서 햇살론 받으라는 전화를 받았습니다.

 

저는 실제로 햇살론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고, 이런저런 다양한 금융사나 업체들을 소개하면서 햇살론에 대해서는 웬만한 대출상담사만큼이나 많은 내용을 알고 있습니다.

 

일단은 전화주신 상담사분의 목소리에서 바로 끊을 것 같지 않은 기운이 느껴져서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이것저것 물어보기도 하고 상담해주시는 내용도 들어봤는데요.

 

햇살론 대출전화 내용을 자세히 들어보니 고금리 채무가 있으면 저금리로 대출을 해줄 수 있고 "1금융권"에서 취급하는 상품으로 연계해준다! 우리는 1금융권에서 가능한 한도나 금액이 있으면 진행을 해주고 있어서 믿을 수 있다! 하는 것이 주된 설명내용이었습니다.

 

※ 햇살론 실제 대출 신청 후기 (1편 , 2편  , 3편 )

 

위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로 햇살론을 이용중입니다. 그래서 신청하기 전에도 굉장히 많이 알아보았고, 중도상환도 해보고, 대출통장도 받아보고 할만큼 다 했습니다.

 

아마 대출 상담사나 금융사 직원이 아닌 일반인 중에서는 햇살론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는 부류 중 하나라고 감히 자부합니다.

 

 

아무튼 그래서..

 

자꾸 1금융권에서 대출이 된다. 제1금융권 햇살론이 된다. "우리은행이나 하나은행 같은 은행에도 햇살론이 있습니다!" 고 말하는 상담사의 말이 거슬리고 안타까워서 "내가 알기로는 없다!" "신용보증재단 중앙회에서 보증하고 농축협 새마을금고 신협 등의 상호금융회사와 저축은행권 2금융권에서만 취급하는 걸로 알고 있다." 고 매우 구체적으로 말해주었으나 듣는건지 마는건지 거듭하여 1금융권에서도 햇살론이 된다고 말하니 도무지 말이 통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어쩔 수 없어서 그러려니 하고 조금 더 들어봤는데요. 중간에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말을 먼저 내뱉습니다.

 

이것도 사실이 아닙니다. 햇살론은 신용보증재단의 보증수수료를 내야만 대출 진행이 됩니다. 그래서 몇 마디 더 하려니까 말을 자르고는 자기할말만 합니다. 일단 들어주고 수수료는 있고, 내가 직접 내봐서 안다고 했더니 한다는 말이 "은행 가시기 전까지는 수수료가 전혀 없다는 말이었다" 는 어처구니 없는 말만 늘어놓습니다.

 

신용조회나 상담조회는 확실히 문제가 없으니 일단 해보시라 그러면 1금융권에서 전화 갈꺼니까 상담받으면 된다! 고 하는데..

 

 

1금융권 (시중은행) 에서는 이런 외부 전화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물론 아예 안하는 건 아니지만 햇살론이나 서민금융 따위 대출을 받으라고 적극적인 대출전화 영업 행위를 하진 않는다. 중계든 뭐든) 이건 확실히 아셔야 될 내용 같아서 전해드립니다.

 

물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겁니다. 문제는 우리 주변의 어르신들이나 부모님들이 간혹 이런 유혹성 전화를 듣고 진행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그점까지 같이 고려해보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아무튼 저는 필요한 자금이 없으니 일단 끊고나서 생각해보니 왠지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어서 우리은행쪽에서 햇살론을 찾아봤는데요. 있긴 있습니다. 햇살론.

 

우리은행 햇살론... 있는 상품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도 햇살론 대출이 있습니다.

 

 

문제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신용회복위원회>로부터 고금리 전환대출 보증 대상자로 선정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 입니다.

 

그것도 일반 근로자가 아닌 대학생 / 청년층이 대상입니다.

 

기본적으로 현재 대학생, 대학원생 휴/재학생이어야 하고, 2016년 기준  87년생 이후 출생자 : 29세 이하 청년층 (연소득 2천 미만)의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건 특수한 상품 중에서도 특별한 케이스라서 은행가셔도 모른다고 할 가능성이 있을만큼 특이 케이스 입니다.

 

이런 특별한 케이스를 두고 우리은행에도 햇살론이 있다고 한 것 같진 않은데요. 아무튼 결과적으로는 어떻게든 신용조회 따서 신청하게끔 만드려는 수작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햇살론이나 서민금융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등을 필두로 언급하면서 저금리라던가 1금융권이라던가 뭔가 애매하고 말을 빨리하면 할수록 올바르지 않은 내용으로 영업하는 곳이 많습니다.

 

그리고 내용중에서 오래된 상품이라 한도가 얼마 남지 않았다. 없어지기 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는 등의 말은 절판된다는 말로 영업하는 절판홍보일 뿐입니다. 아직뭐 없어진다는 말은 없었는데다가 서민대출의 경우 충분한 기간을 두고 사전에 공고되므로 미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모쪼록 햇살론 대출전화를 받으시면 필요한 자금이 없다고 단호히 말씀하시면 되고, 1금융권에서도 된다는 말씀을 듣고 알아보는 중이시라면 그럴일은 없다는 것도 꼭 기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햇살론 대출의 모든 것 (햇살론 총정리) 

※ 서민금융 불법 과장광고 사례, 올바른 서민금융 이용방법 

※ 불법 대부/대출 전화, 문자, 전단지 신고 전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