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론 와우론 - 중금리대출 살펴보기 6탄

반응형

JT친애저축은행 와우론 (중금리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원더풀론이나 채무통합론, 햇살론 등으로 더욱 많이 알려지기도 했는데요.

 

JT친애 와우론 (WOW론)은 직장인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연 12~19.9% 대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사실 정확히 원더풀론은 특정 상품이 아니라 JT친애의 브랜드 상품군의 이름인데요. 와우론 역시 이런 원더풀론에 속하는 상품으로 정식 명칭은 원더풀 WOW론입니다.

 

 

JT친애저축은행 원더풀 와우론 주요특징

 

원더풀론의 와우론(WOW론)의 경우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으로 기본적으로는 신용도가 우수한 편에 속하는 직장인을 우대해주는 대출 상품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저축은행의 고객군 특성상 일반 직장인들 중에서도 신용등급이 좋은 분들이라면 우수 직장인으로 부를만하긴 한데요.

 

아무튼 최대 5천만원, 최저 12%, 최장 6년이라는 점에서 본다면, 다른 금융사들의 중금리 대출 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지만 한도와 기간은 조금 더 많은 편이고 그것이 가장 돋보이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중금리대출 상품 중 최저금리 상품! KB저축은행 착한대출 

 

 

 

대출가능 대상자, 자격요건

 

원더풀와우론의 경우 만 20세 이상의 직장인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최저 연소득은 2,600만원 이상으로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연소득 조건이 맞지 않으신다면 JT친애저축은행의 와우론 이용은 어렵습니다.

 

여타의 다른 금융사 상품들이 보통 최저연소득 조건을 명시하지 않는데 반해, 상대적으로 높긴 하지만 오히려 구체적인 소득 조건을 명시해놓았기 때문에 조금 더 편하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대출이 될까 안될까 애매한 상황에서 무리하게 신청하여 부결되는 것 보다는 정확한 기준을 제시해주니 가능한 분들은 바로 신청할 수 있고, 어려운 분들이라면 다른 상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 자격요건 이외에도 과다 채무나 조회, 연체 등의 기본 부결 사유 등에 해당된다면 부가적으로 대출심사시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증빙이 가능하면 대출 OK! 금리도 투명한 상품? SBI 사이다 대출! 

 

 

상세 대출 내용 (와우론 대출 조건)

 

- 금리 : 연 12% ~ 19.9% (신용등급 차등)

- 연체 : 연 21% ~ 27.9%

- 한도 : 최대 5,000만원 (신용, 소득 등에 따라 차등)

- 기간 : 최장 6년 (72개월)

- 상환 : 원리금균등 또는 만기일시

 

기본 대출 조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아무래도 최대 가능 대출한도 입니다.

 

타 금융사들이 2천만원 ~ 3천만원 내외 수준임을 감안할 때 최대 5천만원까지 한도가 적용되고 있는데요. 상대적으로 우수 직장인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이 맞는 말 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한도가 높은 만큼 기간도 1년 정도 긴 최장 72개월 (6년)까지 적용 가능하며, 원리금균등과 만기일시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점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그리고 별도의 내점 없이 인터넷을 통해 간편한도 조회, 대출 신청 등이 가능하다는 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조건 중 하나인데요.

 

다만 중도상환수수료가 1% 이내 수준으로 적용되고 있어 대게 중금리 대출 상품들이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해주는 것과 비교하자면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제 1금융 은행에서도 중금리 대출을? 6~10%대 사잇돌 대출 

 

  

 

jt친애저축은행 와우론 장단점

 

분명 높은 한도와 긴 상환 기간 및 필수적인 상환방식을 적용해준다는 점이 상대적인 장점인 상품같습니다.

 

와우론 자체는 우수 직장인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기에 일정 소득 이상인 분들에게만 제공된다는 것이 장점이자 단점으로도 작용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12%가 최저금리인 와우론 대출 금리와 중도상환수수료는 다소 아쉽게 느껴지는 단점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